KB리브모바일, MVNO 최초 AI 알뜰폰 서비스 시대 연다

LG유플러스의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 도입… 알뜰폰 업계 최초 무료 제공

금융·통신 결합형 AI 서비스 기반으로 3단계 보이스피싱 보호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의 알뜰폰 브랜드 ‘KB리브모바일’은 LG유플러스의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를 도입해 업계 최초로 AI 기반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익시오(ixi-O)’는 AI를 기반으로 통화 녹음 및 요약, AI 전화 대신 받기, 의심 전화 차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LG유플러스의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제공은 지난 11월 KB국민은행과 LG유플러스와 맺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국민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공동 대응 체계 구축 업무협약’에 따른 일환으로 마련됐다.

KB리브모바일은 금융·통신 데이터를 결합해 3단계 보이스피싱 보호시스템을 구축한다. 먼저 1단계 사전 탐지에서는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AI가 분석해 고위험 거래가 감지되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림을 보내 선제적으로 피해를 막는다. 2단계 출금 차단은 ATM 이용 중 통화가 인지될 경우 즉시 현금 출금을 제한하는 방식으로 실제 인출 피해를 최소화한다. 마지막으로 3단계 피해 보상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에게 최대 1000만원의 보상 보험을 제공함으로써 사전 예방부터 출금 차단, 사후 보상 대응까지 이어지는 고객 보호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도입이 알뜰폰 시장에서 최초로 AI 통화 기능을 도입해 고객 경험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금융과 통신이 보유한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심 거래를 조기에 탐지하고 계좌 지급정지 등 신속한 예방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약 1253억원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고객자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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