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서남권 청소년종합지원센터, 한 해 성과 담은 성과공유회 성료
7개 자치구 연계로 구축한 통합 지원체계… 청소년·기관·지역이 함께 만든 변화 조명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2017년부터 동작구 청소년종합지원센터를 시범 운영하며 종합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후 2025년 2월 서울청소년시설 기본계획에 따라 서남권 청소년종합지원센터로 공식 선정되면서 동작구를 넘어 강서·양천·구로·금천·관악·영등포 등 총 7개 자치구로 역할을 확장해 권역 대표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서남권 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2월 5일 한 해 동안 함께 걸어온 지역기관 관계자와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서남권 청소년종합지원센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올해 추진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 사업 전반을 되돌아보고, 권역 내 기관 간 협력이 갖는 의미를 다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울시의회 이봉준 의원은 “서남권의 다양한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을 위해 힘을 모으는 자리가 매우 뜻깊다”며 “청소년종합지원센터가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분이 노력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올해 청소년종합지원센터로서 수행한 활동을 돌아보며 내년에는 청소년에게 보다 다각도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특화사업 추진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며, 서남권 대표기관으로서 청소년의 성장을 돕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남권 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권역 내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청소년에게 실질적이고 통합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미래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라매청소년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미래사업팀
김윤수
02-834-641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