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모든 러너가 따라 할 수 있는 실전 러닝의 정석 ‘황반장의 러너스 다이제스트’ 출간

러닝 어드바이저, 황반장이 건강한 러닝을 위한 방법과 원칙을 담다

뉴스 제공
북랩
2025-12-29 17:40
서울--(뉴스와이어)--달리기를 ‘더 빠르게’가 아닌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이어가기 위한 기준을 제시하는 러닝 지침서가 출간됐다.

북랩은 달리기 자세와 훈련법을 둘러싼 수많은 오해를 걷어내고 최대한 많은 러너에게 적용 가능한 러닝의 황금 법칙을 정리한 ‘황반장의 러너스 다이제스트’를 펴냈다.

이 책은 철인 3종과 마라톤 현장에서 수천 명의 러너를 지도해 온 러닝 어드바이저 황문상(황반장)과 엘리트 육상 선수 남임경이 경험을 집약한 결과물이다. 저자는 뒤늦게 달리기를 시작해 수많은 시행착오와 부상을 겪은 과정을 토대로 효율적인 달리기의 기준과 표준을 체계적으로 정립했다. 포어미드풋 착지, 표준 스텝수, 무릎이 선행하는 달리기 메커니즘 등 핵심 개념을 중심으로 두고 기록 향상과 부상 예방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현실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또한 이 책은 천천히 달리기부터 인터벌과 리피티션, 마라톤 페이스 조절, 트레일 러닝과 트레드밀 활용까지 폭넓은 훈련 방법을 다룬다. 러너의 성장 단계를 ‘조거-마니아-러너’로 구분해 달리기가 일상에서 어떻게 자리 잡아야 하는지를 이야기한다. 특히 생활 스포츠로 탁월함에도 기록과 경쟁에 매몰되기 쉬운 러닝 문화 속에서 ‘자신의 몸과 삶에 맞는 달리기’라는 본질적인 논의를 던지고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달리기에는 왕도도 절대적 진리도 없다. 다만 몸을 해치지 않으면서 더 즐겁게 달릴 수 있는 기준은 존재한다”며 “이 책이 러너 각자가 자신의 달리기를 점검하고 오래 지속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요컨대 ‘황반장의 러너스 다이제스트’는 초보 러너부터 기록 단축을 꿈꾸는 숙련자까지 달리기를 삶의 일부로 삼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탄탄한 기준과 방향을 제시하는 실전 러닝 교과서다. 더 멀리, 더 오래, 더 즐겁게 달리고 싶은 당신에게 황반장의 코칭이 담긴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저자 황문상은 nineattack Running Center 대표 겸 수석코치를 맡고 있으며,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한국산업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20여 년간 근무했고, 뒤늦게 시작한 철인 3종에 매료돼 편안한 삶을 마다하고 운동에 몰입해 철인 3종 대회와 마라톤 대회 등에서 다수 입상한 바 있다. 특히 달리기와 사이클이 합쳐진 듀애슬론대회에 강점이 있다. 스스로 운동하면서 겪은 시행착오를 극복하며 정립된 기준과 원칙, 훈련 방법을 널리 알리고자 뉴턴러닝스쿨과 nineattack 철인 3종 교실을 열고 지도자의 길을 걸어왔다.

저자 남임경은 브룩스코리아 런클래스 수석코치를 맡고 있으며, 육상 엘리트 코스인 배문고등학교와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했다. 충남도청, 서울시청, 국군체육부대, 안양시청 등에서 중장거리 선수로 활동했고 뉴턴러닝스쿨의 코치를 지냈다.

북랩 소개

2004년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80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북랩
출판사업부
손일수 팀장
02-2026-556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