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허정보원,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제도는 정부(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에서 서비스산업의 품질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하여 2001년부터 시행한 제도로, 기업 및 국가경쟁력 제고와 더불어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제정된 인증제도이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한국특허정보원은 내부의 문서 및 고객서비스 체계 등을 점검하는 현장평가와 고객설문조사를 통한 고객평가, 평가 모니터링 요원의 암행평가 등에서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서의 모든 기준을 갖췄다”고 인증 이유를 설명했다.
한국특허정보원 서비스품질 총 책임자인 이종익 관리본부장은 “전 임직원의 고객만족(CS) 경영 마인드를 확립, 각 부서별로 고객전담조직을 구축하는 한편, 고객서비스 품질기준 수립,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구축 등 전사적인 ‘CS경영’ 추진이 이번 인증을 받게 된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한국특허정보원은 지난 해 「2004년 한국경영품질대상」 수상과 국제적 품질기준인 「ISO 9001」 인증, 올 해 「한국서비스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이번에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으로 인증을 받음으로써, 앞으로 고객의 신뢰도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한국특허정보원 유영기 원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앞으로 종합적인 CS경영을 다양하게 추진하여 세계적인 특허정보서비스 전문기관으로 거듭나 국가산업발전에 큰 기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특허정보원 개요
한국특허정보원은 국내·외 산업재산권 관련 정보를 효율적으로 보급하고 산업재산권 정보를 조사·분석,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고 기술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5년 7월 설립된 특허청 산하의 특허기술정보 종합서비스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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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3월 6일 1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