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 월간 문화정보지 생긴다

청주--(뉴스와이어)--청주에 새로운 월간 문화정보지가 생긴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청주지역 문화예술 정보에 청주이야기, 그리고 필요한 경우 지역 문화방향에 대한 제시를 곁들인 문화정보지를 매월 발간하기로 했다.

2006년 1월 창간에 앞서 최근 준비호를 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고급문화의 대중화, 대중문화의 고급화'를 기치로 그 달의 각종 공연, ·전시,·연주회, 그 달의 이슈가 되는 주제에 관한 깊이 있는 정보, 인물인터뷰 등을 담은 정보지를 매달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창간 준비호에는 정보지에 바라는 글을 비롯해 12월에 열리는 공연과 전시에 대한 소식을 담은 포커스로'수다 콘서트 통?통!통~','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앙코르특별전'을 소개하고 있으며 크리스마스 특집과 중앙공원에 대한 역사 이야기, 도종환 시인 작(作)'무심천'등을 싣고 있다.

또 문화단신으로 12월 중 청주지역에서 열리는 전시, 음악, 연극, 무용 등에 대한 문화예술 정보에 대한 소개를 상세히 곁들이고 있다.

특히 창간 준비호인 12월호에는 제호(題號)를 붙이지 않고 시민제안공모를 통해 이름을 정하기로 한 문화정보지는 가로와 세로가 220 ×260㎜ 규격의 변형 국배판의 20쪽으로 매달 3,000부씩 발간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관계자는"청주시민들에게 지역의 문화정보를 널리 알려 문화적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고자 정보지 발간을 계획하게 됐다"며"문화관련 기관 · 단체는 물론 다중이용 집합장소에 비치해 누구나 쉽게 문화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jculture.org

연락처

문화사업팀 황인경 043) 219-10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