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서울 중식당 취홍, 가을 특선 ‘진시황제의 요리’ 마련
취홍의 ‘진시황제의 요리 특선’에서는 불로장생을 염원하던 진시황제가 즐기던 진귀하고 고급스러운 재료의 진(辰)나라 최고의 건강/보양 요리 및 진시황제가 통일시킨 한(韓)나라, 연(燕)나라, 제(齊)나라 지역의 독특한 요리들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진시황제가 즐기던 북경 스타일의 고대 황실 요리와 한/연/제나라 등의 위치했던 중국 북부와 광동 지역의 요리들을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초주/상하이 스타일로 재해석해 더욱 새롭고 독특한 미식을 선사한다. 또한, 소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북경식과 달리 현잠, 영지, 동충하초, 만삼, 황금, 당귀, 산마 등 18가지의 진귀한 한약재료와 영하 40도 이하의 극한 지역의 자작나무에서만 자라는 귀한 차가버섯, 그리고 전복과 상어 꼬리 지느러미 등의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한 12가지 다채로운 소스 및 이들 재료들을 이용해 고아낸 비법 육수가 요리의 맛을 돋보이게 한다.
취홍의 ‘진시황제의 요리 특선’의 메뉴는 진(辰), 한(韓), 연(燕), 제(齊), 4가지의 각기 다른 특색의 세트 메뉴로 마련된다.
-‘진’메뉴: 내륙지역에 위치한 진나라에서 구하기 어려웠던 진귀한 차가버섯, 전복, 제비집 등을 이용한 ‘차가버섯를 곁들인 황제 특급 청상어 꼬리찜’, ‘제비집을 곁들인 불도장’ 등을 선보인다.
-‘한’메뉴: 중국 북부 지역에 위치하여 체온 유지가 필수적인 한나라 지역 요리의 특색을 살려 오리고기 등의 육류와 한방재료를 이용한 ‘북경오리와 오리고기 양상추 쌈’ 등의 고열량 고단백의 추위를 쉽게 타지 않도록 하는 보양식으로 구성된다.
-‘연’메뉴: ‘가리비 살을 채운 해삼과 전복’, ‘차가버섯을 곁들인 우럭찜’등 신선한 해산물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정갈한 맛의 건강 다이어트식 요리로 구성된다.
-‘제’메뉴: ‘제나라와 초나라의 모듬냉체’와 ‘초나라식 매운 소스를 곁들인 게 요리’와 같이 맵고 화려한 강한 맛의 제나라와 초나라 지역의 요리에 초주/상하이식 조리법을 더해 담백한 맛과 매콤한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세트 메뉴에는 사과와 팥을 함께 튀겨낸 색다른 맛의 ‘중국식 사과 튀김’ 또는 찹쌀을 채운 대추와 인삼을 우려낸 취홍만의 ‘한방 건강차’가 디저트로 제공된다.
한편, 취홍은 귀한 요리들과 함께 즐기면 좋은 4천년 역사의 중국 8대 명주도 마련된다. 모택동이 즐겨 마셨다는 마오타이주, 담백하고 은은한 대나무 향의 죽엽청주, 진시황제 무덤에서 발굴된 술을 완벽하게 재탄생시킨 주귀주, 찹쌀로 빚어낸 중국 가장 오랜 역사의 탁주 소흥주, 쌀, 고량, 찹쌀, 밀, 오미 5가지 곡물로 빚은 오량액 등 최고급 중국술을 만날 수 있다.
- 기간: 2004년 10월 4일-10월31일
- 가격 (1인 기준 /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진(秦) 세트 메뉴 290,000원 한(韓) 세트 메뉴 210,000원 연(燕) 세트 메뉴 170,000원 제(齊) 세트 메뉴135,000원
- 문의: (02) 3451-8273
웹사이트: http://www.ritzcarltonseoul.com
연락처
한경진 홍보담당(전화: 3451-8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