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바이오텍, 셀레늄 게르마늄 함유 꽃송이버섯 재배성공
이번 꽃송이버섯에 대한 미네랄 성분 기능성 부가실험은 단순히 재배과정에서 미네랄 성분을 살포하는 방법과 달리, 재배용 배지에 유기 미네랄을 사전 첨가하여 4개월간의 배양과 생육과정을 통해 재배하는 방법으로 이루어 졌다.
이렇게 재배한 꽃송이버섯을 한국산업기술협회 인정 대유식물영양연구소에서 성분 분석한 결과, 기존 방법으로 생산한 꽃송이버섯에 비해 셀레늄은 약 45배(42.4→1890.7㎍/kg), 게르마늄은 55배(0.0→54.6㎍/kg) 증가한 것으로 확인되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번 성공은 최근 베타글루칸을 45% 전후 함유하여 면역력 증강 효과가 탁월한 약용버섯으로 인기있는 꽃송이버섯에 또 하나의 기능성을 부가하게 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한다.
한편 셀레늄과 게르마늄은 몸속에 축적된 각종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성인병 예방과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주는 등 수많은 연구와 논문을 통해 그 효능이 밝혀지고 있어 각종 기능성 농축산물의 생산에 적용되고 있으며,
하나바이오텍은 최근 약용버섯에서 수용성 베타글루칸(soluble beta-glucan)을 나노크기(nano-particle)로 추출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제약 및 화장품 업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하나바이오텍 개요
하나바이오텍는 꽃송이, 참송이버섯을 중심으로 한 품종개발, 버섯재배, 약리활성 탐색 및 제품화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iotech.co.kr
연락처
하나바이오텍 031-833-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