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2005년 실적 및 2006년 계획
까르푸는 올 한해 동안 지난 5월 개점한 인하점과 8월 개점한 전주점을 비롯해 대구 내당점, 칠곡점을 인수하여, 12월 현재 전국에 총 3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까르푸는 2006년에 최소한 3개 매장 (1월:화성 병점,11월:상주, 12월: 포항)을 개점하며, 중동, 일산 등 개점한지 오래된 매장에 대한 대대적인 리모델링 작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으로, 2006년 한 해 동안 총 4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년에는 2007년과 2008년에 오픈할 신규 매장을 위한 부지 확보를 가속화 할 예정이다. 2008년까지 최소한 5개 이상의 신규 매장을 서울지역(현재 7개 매장)에 오픈 하는 것을 비롯해, 최소한 15개의 신규 매장을 전국적으로 개점할 예정이다. 또, 대구, 대전 등 대도시에 대한 매장 확장에 힘쓰는 한편, 인구 10만 이상의 중소 도시에도 사업 가능한 부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까르푸는 매장 수의 양적인 확대와 함께 매장의 컨셉도 새롭게 변화시키게 된다. 올해8월 새로운 컨셉으로 문을 연 전주점이 고객들로부터 매우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2006년 1월 개점하는 화성시 병점점 부터 신선식품, 의류, 생활용품등 전 분야에 까르푸의 새로운 컨셉을 적용하여 지금까지의 까르푸 매장과 완전히 다르며 기존 다른 할인점 매장과도 차별화 되는 매장을 만들 계획이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컨셉에 따라, 향후 까르푸 매장들은 비주얼과 인테리어 요소를 강화해서 백화점과 같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꾸며질 예정이다.
신선식품 코너의 경우, 고객이 직접 시식할 수 있는 코너를 확충하고 휴게 공간도 만들 예정이며, 일반식품의 경우에는 건강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게 웰빙코너가 더욱 강화될 계획이다. 생활용품 코너의 경우에는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하면서 인테리어와 데코레이션을 고급화할 예정이며, 의류의 경우에는 샵인샵 형태로 쇼핑몰과 연계해서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이 선보이게 된다. 또, 화장품의 경우도 페이스샵, 미샤등 저가 브랜드 제품들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밖에 쇼핑몰의 경우에도, 커피샵, 마시지샵등 보다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새로운 컨셉 적용을 통해 까르푸 매장들은 전반적으로 매우 현대적 분위기로 변모될 것으로 기대되며, 상품의 종류에서도 까르푸에서만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질 좋은 제품들을 더욱 늘려나갈 것이다.
2006년 영업 전략면에서는 우선 국내 소비자들의 특성을 감안한 현지화 정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전주점에 이어 병점점에서도 지역 특산물을 지역 매장에서 판매하는 등 지역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현지화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이와 함께 식품의 신선도와 고객 서비스를 중시하는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더욱 부응코자 '신선식품 품질 향상' 및 '고객 서비스의 획기적 개선'을 2006년 전략 과제로 선정하고 보다 품질 좋은 식품과 더욱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밖에 유럽 제1의 할인점으로, 프랑스계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노하우와 장점을 살려서 프랑스와 유럽의 우수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한편, 까르푸 고유 브랜드 상품의 수준을 한층 높여서 업계 최고의 PB(자체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할 계획이다.
또, 가격 표시에서 발생하는 에러를 줄일 수 있는 전자 레이블링을 도입할 예정이며, 보험, 대출 등 금융 관련 서비스도 내년 중 출범 시킬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refourkr.co.kr
연락처
까르푸 홍보부 최윤희 과장 02-3016-1641~3 011-894-0217
-
2006년 7월 24일 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