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등 원격자동제어 시스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무전기와 휴대폰 ”을 하나의 핸드폰에서 제공하는 KT파워텔 (사장 김우식,www.m0130.com)은 (주)가보테크(대표이사 김종만, www.gabotech.com)와 협력하여 TRS 최초로 M2M(Machine to Machine, 대물통신)방식의 가로등 원격자동제어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TRS방식의 가로등 원격자동제어 시스템이란 ?

가로등 분전함에 TRS 통신모뎀을 설치하여 자동적으로 가로등의 개폐가 가능하고, 사무실에서 실시간으로 가로등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M2M 시스템으로서, 추가적으로 파워텔의 무전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

KT파워텔이 출시한 가로등 원격자동제어 시스템은 기존의 가로등 시스템이 단방향 시스템으로 적용되어 기본적인 가로등 개폐관리만 할 수 있었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양방향 시스템으로, 사무실에서 실시간으로 가로등을 감시제어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가로등 개폐등의 기본적 기능은 물론 가로등의 작동상황이나 이상여부를 실시간으로 사무실에서 파악할 수 있으며, 또한 비상사태시 관련 직원들은 파워텔의 무전통화(Voice기능)을 이용하여 긴급하게 연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기존의 타 통신망 시스템보다 훨씬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KT 파워텔에서 출시한 가로등 원격자동제어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양방향 이면서 고정IP 방식으로 데이터 주기를 최대한 짧게 할 수 있어 신속하게 가로등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가로등 원격자동제어시스템은 단뱡향과 양방향 시스템이 존재하고 있으며, 주로 VHF 무선 단방향 시스템이 많이 보급되어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최근 가로등 보안등의 빈번한 감전사고로 지역민의 안전사고 예방차원에서 지역자치단체가 실시간 감시제어가 가능한 양방향 시스템으로 과감한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라고 볼 수 있다.

KT파워텔은 가로등뿐만 아니라 방범등에까지 그 활용을 늘릴 계획이며, 향후 약 20,000여대의 보급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KT파워텔의 손창호 상무는 “당사의 시스템이 기존의 타망시스템과 비교해 투자비용 및 운용비용이 저렴하고, 양방향 감시제어 기능 구현이 가능한 장점으로 M2M 시장에 대하여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T파워텔은 현재 인천 중구청에 가로등 원격자동제어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연락처

KT파워텔 기업영업본부 김학곤 단장 02)2166-0321, 0130-200-0321
KT파워텔 홍보담당 김정태 차장 02-2166-0411, 0130-200-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