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증명원, 우리홈쇼핑과 케이에스넷의 전자 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증명원(www.evali.com, 대표 이재동)이 우리홈쇼핑(www.woori.com)과 케이에스넷(www.ksnet.co.kr)에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우리홈쇼핑은 지난 2002년도에 한국전자증명원의 전자계약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이번에 매출 분야 전자 세금계산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협력 업체와의 거래 과정에 대해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게 되었다.

케이에스넷은 상점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신용카드 조회와 승인 업무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신속한 세금계산서 발행과 조회 업무가 가능하게 되었다.

이로써 한국전자증명원은 우리홈쇼핑, 케이에스넷과의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구축 계약으로 태평양 등에 이어 전자문서 시스템을 구축하는 연 이은 사업 실적을 거뒀고, PKI 응용 솔루션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최근 유통 및 인터넷 기업 등 상거래가 빈번한 업종을 중심으로 채택률이 급증하고 있는 전자 세금계산서 시스템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계약서를 발행, 교부, 보관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또한, 강력한 보안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 서명과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송수신자의 신원 확인과 세금계산서 발행 및 수신 행위에 대한 부인 방지를 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표준화 심사를 통해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을 획득하여 업체별로 다른 규격의 전자 세금계산서를 이용하던 기업들 간의 상호 운용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전자증명원 박명길 전무는“우리홈쇼핑과 케이에스넷은 기업 특성상 협력업체와의 빈번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나, 기존 시스템으로는 업무 처리에 한계가 발생할 수 밖에 없었다. 이번 시스템의 구축으로 이들 기업은 세금계산서 업무를 온라인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게 되었으며, 공인인증서를 활용했기 때문에 세금계산서 업무에 보다 강력한 보안성을 보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2000년 8월에 설립된 한국전자증명원은 정보 보안 및 PKI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회사로, 전자인증서 기반의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서, 전자잔고증명, 전자영수증 등의 제품과 고객의 주요정보를 암호화하는 DB보안 솔루션인 ‘데이터시큐어’를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ali.com

연락처

솔루션 사업부 이정윤 차장 02-2025-7575
미디어피알 고종식 02-3445-3799 018-384-10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