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증명원, 한국자산관리공사에 전자계산서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토털 정보 보안 및 PKI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회사인 한국전자증명원(www.evali.com, 대표 황영섭)이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전자계산서 시스템 구축 작업을 완료하고 다음 달에 오픈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수주 계약을 마친 전자계산서 시스템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전자 거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사적 전자계약관리 혁신을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전자증명원은 오는 7월 중순께 전자계산 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형 아울렛몰인 뉴코아 아울렛과도 지난 3월 계약을 맺고 전자계약, 전자입찰 및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시스템을 구축해 왔으며 다음 달 초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종이 세금계산서를 인터넷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최근 유통 및 물류, 인터넷 기업 등 상거래가 빈번한 업종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전자계약 시스템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계약서를 생성,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공개키(PKI) 기반의 전자 서명 방식과 암호화 기술을 이용하여 계약 당사자의 신원 확인과 서명에 대한 부인 방지 기능을 하므로 안전한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다. 더불어, 전자서명법에 의해 인지세가 면제되어 기업들의 많은 환영을 받고 있다.

한국전자증명원 황영섭 대표는 “자사의 다양한 전자 솔루션 구축을 통해 기업과 거래 업체들간의 계약 업무를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함으로써, 계약 문화에 대한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업무의 간소화와 비용 절감은 물론 장기적으로 볼 때 거래 업체들의 만족도를 높이게 되어 시스템을 구축한 기업들의 대외적인 신뢰도를 제고시키는 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0년 8월에 설립된 한국전자증명원은 정보 보안 및 PKI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회사로, 공인 인증서 기반의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서, 전자잔고증명, 전자영수증 등의 제품과 고객의 주요 정보를 암호화하는 DB보안 솔루션인 ‘데이터시큐어’를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ali.com

연락처

한국전자증명원 박홍수 상무 02-2025-7579 016-9334-6169
미디어피알 이상희 02-555-6070 016-808-719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