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콤, 고객 /현장 중심 조직 개편

서울--(뉴스와이어)--데이콤(사장 박종응)이 본부조직을 축소하고 현장위주 고객중심 체계 구축과 R&D 및 신규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사 조직개편을 실시하고 대규모 발탁 보임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데이콤은 이번 조직개편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현장 중심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그 동안 전화, 인터넷, 컨버전스 등 서비스별로 구분되어 있던 영업/사업조직을 기업과 매스(Mass)본부로 재편했다.

신설된 영업조직인 기업서비스본부와 매스서비스 본부장엔 각각 이창우, 최성원 상무가 선임됐다.

R&D 및 신규사업 개발 강화를 위해 그 동안 공석으로 있던 종합연구소장에는 지난해까지 컨버전스 사업부를 담당했던 김선태 상무를 임명, VOiP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신사업 및 신성장 아이템 발굴을 전담토록 했다.

또, 사장 직속으로 IT통합운영위원회와 N/W통합운영위원회를 설치 자회사인 파워콤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인터넷 솔루션 사업조직 강화를 위해 기업서비스 본부내 솔루션 지원담당을 신설했다,

이와 함께 지방지사장을 비롯 본부 담당급 인사는 지난해 실적기여가 큰 팀장들을 대거 임명하는 등 능력과 역량에 의한 발탁인사에 역점을 두었다고 데이콤은 설명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데이콤은 기존 4부문/4사업부/12담당/10지사/117팀 체제를 3본부/3사업부/13담당/10지사/1실/103팀로 변경됐다.

데이콤 박종응 사장은 “이번 개편은 철저한 성과주의와 고객중심의 원칙에 따라 이뤄졌으며, 현장중심의 영업을 통한 <고객가치 실현> 창출에 중점을 두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데이콤은 지난 2일 신임사장 취임식을 갖고 올 경영 기조를 <고객만족을 위한 혁신>으로 정하고 모든 경영활동의 초점을 이에 맞춰 추진키로 했다.

이날 박종응 신임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무한경쟁시대에 최고 정보통신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끊임없는 현심과 고객만족을 추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박사장은 ▶올 경영목표 달성 ▶업무효율의 극대화 ▶노사상생과 협력체계 구축 ▶고객만족과 1등 LG구현 ▶혁신의 일상화와 조직기강 확립 등 실천방안을 제시했다.

데이콤 주요 보직인사(2006년 1월 3일자)

▶부사장

N/W본부장 안병욱(安秉彧)
경영지원담당 김영수(金永洙)

▶상무

Mass서비스본부장 최성원(崔聖遠)
종합연구소장 김선태(金善泰)
e-Biz사업부장 김진석(金振奭)
기업서비스본부장 이창우(李昌雨)
공공담당 홍승표(洪昇杓)
사업협력담당 이용화(李容和)
재경담당 성기섭(成基燮)
기업1담당 최병태(崔柄泰)
경영기획담당 강현구(姜絃求)
전화사업부장 김윤열(金潤烈)
솔루션지원담당 나덕일(羅德一)
마케팅전략담당 손우택(孫宇澤)
인터넷사업부장 최병창(崔炳昶)

▶담당/지사장

금융담당 장승희(張勝熙)
기업2담당 오명준(吳明俊)
전략영업실장 조용관(趙庸寬)
강북지사장 신우섭(申佑燮)
강남지사장 이관우(李冠雨)
인천지사장 김진태(金鎭泰)
경기지사장 백상욱(白祥郁)
부산지사장 이윤철(李允哲)
전남지사장 최용현(崔龍鉉)
전북지사장 김종서(金宗栖)
경북지사장 강학수(康鶴洙)
충청지사장 조남권(趙南權)
강원지사장 이헌욱(李憲郁)
N/W기획담당 안병렬(安秉烈)
N/W운영담당 차일옥(車一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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