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 세계 최초 PMP 디지털 카메라 신기종 출시

뉴스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스피 012450
2006-01-03 13:51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국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디지털카메라 시장의 판도를 뒤집은 삼성테크윈(대표: 李重求,www.samsungtechwin.com)은 새로운 슬림형 디지털 카메라 #11 PMP와 스탠더드 디지털 카메라 S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이 출시된 #11 PMP(Portable Multimedia Player: 휴대형 멀티미디어 재생기)는 18.5mm의 두께로 슬림형 디카의 강점인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및 휴대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그동안 약점으로 지적되어온 그립감 부족을 해결한 제품이다.

카메라의 그립부에 감각적인 웨이브 디자인을 적용하여 안정된 그립감을 제공하여, 한 손으로도 손쉽고 안정적으로 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시리즈에 비해, 광시야각이 개선된 보다 밝고 선명한 2.5인치 대형 TFT LCD를 채택하였다.

또한 #11PMP는 #1MP3의 후속 모델로써 기존 MP3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은 물론 PMP 기능을 추가하여 멀티미디어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한 컨버젼스 제품이다. 내장 메모리 45MB를 제공하며, SD, MMC 카드 등이 사용 가능하다.

디지털 카메라 하나로 MP3 음악파일의 재생은 물론 별도 제공되는 컨버팅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영화 및 뮤직 비디오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도 재생이 가능한데 1GB 메모리 기준 영화는 4~5편, MP3는 약 250여곡을 저장하여 감상할 수 있다.

또한 MP3 음악을 감상하는 동시에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슬라이드 쇼 재생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11PMP는 손떨림을 방지하기 위한 ASR(Advanced Shake Reduction) 알고리즘을 내장하여 실내와 어두운 곳에서도 플래시 없이 흔들림 없는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기존 #1과 #1mp3에 탑재되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동영상 자체 편집기능, 1cm 슈퍼 매크로 기능, 휴대폰 충전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기능 # 시리즈의 장점을 계승했다.

예상 권장 소비자 가격: 45만 8천원

또한 삼성테크윈은 #11 PMP 이외에 새로운 스탠더드 S시리즈를 출시했다.

S 시리즈는 '가족 모두의 디카'라는 컨셉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디카로 5백만 화소, 6백만 화소, 8백만 화소의 세가지 종류와 실버와 블랙의 두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S 시리즈는 하나의 버튼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프랜들리 이펙트 키(Friendly Effect Key)'를 두어 촬영시 사진의 색상 조절뿐 아니라 화면분할, 포토 프레임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효과로 꾸밀 수 있게 하였고, 인물, 야간, 동영상 촬영 등을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간편모드 다이얼을 두었다.

10cm가 안되는 너비에 26.4mm의 얇은 두께로 휴대가 간편함은 물론 그립부가 손에 맞게 디자인 되어 있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내장 메모리 20MB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SD, MMC 카드 등이 사용 가능하다.

예상 권장 소비자 가격:
S 500 - 27만 8천원
S 600 - 29만 8천원
S 800 - 36만 8천원

삼성테크윈은 HIT 모델 #1의 후속 모델 #11 PMP와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S 시리즈의 출시를 통해 2007년까지 세계 3대 디지털 카메라 브랜드로 부상하겠다는 비전에 한걸음 다가설 것으로 믿고 있다.

삼성테크윈의 이번 신제품인 S 시리즈는 지난 12월부터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11PMP는 1월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hanwhaaerospace.co.kr/

연락처

삼성테크윈 홍보팀 안지훈 대리 02-3467-7331 011-445-16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