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보지‘청주사랑’창간

청주--(뉴스와이어)--'청주의 문화예술 정보는 모두 이 손안에 있습니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시민들에게 알찬 문화와 예술정보를 제공하는 문화정보지'청주사랑'창간호를 발간했다.

창간호에는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공론의 장은 물론 시민 문화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공연안내, 특별전시회, 문화예술프로그램(겨울방학 문화체험, 어린이창의력 계발교육)안내, 문화예술인코너 등 다양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또 청주시문화예술체육회관이 올해 처음으로 공연시즌제를 도입해 찾아가는 공연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등 보다 새로운 방식으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가지고 시민 곁을 파고든다는 지역 문화예술계 소식을 담고 있다.

특히 검은 산 위로 둥실 떠오른 붉은 태양의 강렬한 색 대비를 통한 표지에서는 시민 모두가 고단함 속에서도 희망을 찾고 지친 마음을 열어 새로운 새해를 다짐한다는 의미를 담아내며 정보지 탄생의 감동을 함께 표현하고 있다.

아울러 일본 미술기행을 비롯해'청주문화의 정체성과 비전'(박영수 청주문화원장)과'청주문화환경론'(김승환 충북민예총회장)을 주제로 한 특집을 통해 청주지역 문화 현주소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읽을거리로 구성됐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고급문화의 대중화, 대중문화의 고급화'를 기치로 각종 공연, ·전시 및 이슈가 되는 주제에 관한 깊이 있는 의견, 인물인터뷰 등을 담은 정보지를 매달 발행키로 하고 지난해 12월 창간준비호를 낸 바 있다.

매월 20페이지 내외로 발행될 예정인 청주사랑은 정기구독을 희망하는 독자와 박물관, 미술관 등 청주시내 각종 문화예술시설, 병의원, 백화점 등 다중이용시설 등에 무료 배포된다.

한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지난해 12월 발간 배포한 창간준비호를 통해 제호(題號) 공모를 실시, 1백여점을 접수해 이 가운데 바쁜 일상 속에서 생활의 쉼표가 돼 줄 따뜻한 소식을 전달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광재씨(청주시 상당구 사천동)의 ‘청주사랑’을 제호로 최종 결정한 바 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관계자는"청주사랑을 통해 청주지역 문화예술 등과 관련된 일반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들을 상세히 전달해 줄 예정"이라며"알기 쉽고 읽을거리가 풍성한 품격 높은 문화정보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jculture.org

연락처

문화사업팀 황인경 043) 219-10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