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화성지역 ‘중소기업 우수 상품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까르푸(대표: 필립 브로야니고, www.carrefourkr.co.kr)는 1월 5일 화성 지역 우수 상품 선정을 위해 화성시에서 『까르푸 병점점 중소기업 우수 상품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적인 내수 경기 침체로 안정적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 농산물과 함께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 육성하고 이들의 대형할인점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상품전에는 이재율 화성시 부시장과 까르푸 직원, 까르푸 입점을 희망하는 20여 개 업체 대표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참여 업체들은 주로 농산물, 식품, 생활용품 등을 출품했으며, 까르푸 바이어들과 납품절차와 조건 등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한국까르푸 필립 브로야니고 대표이사는 "이번 화성지역 중소기업 우수상품전을 통해 대형할인점과 지역 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상품전에서 최종 선정되는 우수상품은 우선 병점점에서 전시, 판매되며, 생산능력과 품질에 따라 향후 전국 까르푸 매장을 통해 판매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까르푸는 지난해 8월 전주점 개점에 앞서서도 전주점 입점을 희망하는40여개 지역 업체를 초청해 ‘전주지역 우수 상품전’을 개최한 바 있다.

까르푸 그룹은 지난 1963년에 설립되어 40년 넘게 축적된 유통분야의 독특한 경험과 선진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퍼마켓(Hypermarket)’이라는 신업태를 창안, 신 유통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31개국에 900여 개 하이퍼 마켓을 포함, 약 11,500개의 매장과 43만 명의 종업원을 가진 세계 제2위의 다국적 유통업체다. 1996년 1호점인 중동점을 시작으로 한국에 진출한 까르푸는 현지인 위주 고용정책, 산지직거래 장려, 지역 친화를 위한 교양 및 문화활동, 각종 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현지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1월 5일 현재, 전국 3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업원 수는 6,600여 명에 이른다.

웹사이트: http://www.carrefourkr.co.kr

연락처

까르푸 홍보부 최윤희 과장 02-3016-1641~3 011-894-02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