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오뚜기 설날 선물세트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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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코스피 007310
2006-01-11 10:44
서울--(뉴스와이어)--2006 오뚜기 설날 선물세트 현황

1. 전반적인 시장동향

1) 소비심리 회복세에 따라 수요 증가 예상

이번 설날은 지난해 연말부터 조금씩 풀리기 시작한 소비 심리와 올해 경기회복이 조심스럽게 점쳐지면서 선물세트 수요가 지난해 설에 비해 다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2) 건강식품류 및 프리미엄급 선물세트 선호 경향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건강지향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전통적인 인기제품인 식용유, 참기름 선물세트 외에 올리브유, 포도씨유 등 고급유 세트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됨. 한편, 가공식품류 선물세트는 휴대가 간편하고 가격에 비해 실속이 있어 중산층이나 서민층의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됨.

3) 대형할인점의 판매비중 증가

전반적인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소비자의 구매력 증대와 거의 모든 제품을한 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소규모의 독립된 상점이나 대규모의 백화점보다는 대형할인점을 그들의 구매장소로서 애용하고 있음. 이러한 이유로 인해 각 업체들도 보다 많은 물량을 대형할인점에 공급할 것으로 전망됨.

2. 오뚜기 설날 선물세트 현황

1) 금년은 지난해에 비해 물량면에서는 25% 증가된 250만 세트이고 금액상으로는 23.8% 늘어난 260억원을 판매목표로 정함.

2) 중. 저가격대의 제품을 찾는 구매자와 최근 고급유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올리브유, 포도씨유, 식용유, 참기름, 참치 등의 물량을 늘려 실속을 원하는 소비자에 대한 구매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함.

3. 설날 선물세트 품목별 현황

1) 금년은 일반 시판용 59종에다 할인점용 29종을 합쳐 총 88종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판매할 예정임.

2) 올리브유 선물세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올해 설날도 지난해 추석과 같이 올리브유 선물세트가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됨. 당사에서도 올리브유와 포도씨유 등 고급유 선물세트의 출시품목 수와 생산수량을 증가시켰으며, 선물세트 포장 디자인의 차별화 및 구성품목의 다양화도 꾀했음.

3) 지난해 추석부터 모든 선물세트 팩키지 디자인을 개선하여, 보다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최근 음용식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당사의 프리미엄급 음용 식초인 흑초 선물세트도 추가하였음.

4. 오뚜기의 판매전략

1) 선물세트 전담부서

선물세트를 전담하는 부서를 시즌 기간 중 가동하여 기업체, 관공서, 각종단체, 백화점 및 다단계 판매업체를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 마케팅 등 실수요처 수요확보에 주력하며 상담창구 역할을 수행함.(전화 080-4209-5000 : 수신자 요금부담 전화 운영)

2) 전 유통별 분포확대

백화점, 슈퍼마켓뿐만 아니라 특히 할인점과 소형점포까지 취급을 확대시켜 소비자가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함.

3) 인터넷 통한 제품 홍보 및 판매

오뚜기 홈 페이지(www. OTTOGI.CO.KR)를 비롯하여 인터파크 등 인터넷을 통한 선물세트의 홍보 및 판매를 강화함.

4)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할인점/백화점과 연계한 선물세트 사전 예약 구매 제도 및 유통별 우수고객을 위한 우대권 DM제도, 유통별 자체 할인쿠폰 행사 등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개로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구매를 유도할 예정임.

5. 주요 추천 품목

참기름 5호 38,400
참치 2RS 호 23,200
참치YS호 40,700
특선5M호 34,800
특선 8호 57,200
프레스코
올리브유3호 25,200
프레스코
포도씨유 1호 25,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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