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硏, 바이오나노기술로 화장품 제조기술 개발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생명硏, 원장 이상기)은 바이오나노연구단 정봉현 박사팀이 산업자원부가 추진하는 ‘지자체주도연구개발사업’ 중 충청북도의 ‘생체시스템 나노바이오연구개발사업’의 지원을 받아 나노골드, 실버 입자를 이용한 색조화장품 제조기술을 개발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연구팀은 나노골드와 나노실버를 이용하여 색의 삼원색인 붉은색, 파란색, 노란색의 매우 안정한 나노입자들을 제조한 후, 이 나노입자들을 다양한 비율로 혼합하여 모든 색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였으며, 본 기술을 화장품에 적용, 나노입자를 이용한 인체에 무해한 색조 화장품 제조에 성공하였다.

생명硏 정봉현 박사는 “금번 성과는 바이오나노 최첨단 기술을 화장품과 같은 생활용품에 적용하여 블루오션의 신제품을 창출한 예로써, 향후 바이오나노 기술을 전통기술과 융합함으로써 조기 상용화가 가능한 창의적인 제품 개발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번에 개발한 나노물질에 대해 국내외 특허를 출원하고, 이를 제품화하기 위하여 (주)네추럴F&P와 1월 17일 11시 충청북도 도청 소회의실에서 기술이전실시계약(기술선급료 1.38억원, 경상실시료 총매출액의 2.5%)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술실시계약을 체결할 (주)네추럴F&P은 충청북도 오창에 소재하고 있는 바이오신소재를 이용한 기능성 식품 및 화장품 전문 회사로써 식약청으로부터 1호로 건강기능식품 생산 GMP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협력실 안신헌 042-860-4731 017-532-1573 Fax 042-860-4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