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포레스터가 ‘기업용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 부문 1위 업체’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트렌드마이크로(Trend Micro, Inc., www.trendmicro.co.kr)는 독립 업계 분석 기관인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지난 1월 초에 발표한 보고서에서 전세계 시장에서 기업용 스파이웨어 차단(anti-spyware) 솔루션 부문의 시장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서 트렌드마이크로는 제품 및 기업 전략 항목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기업 고객들이 원하는 독립형 또는 통합형 스파이웨어 차단 솔루션 옵션을 모두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보고서를 통해 포레스터는 안티스파이웨어와 중앙 집중식 관리 솔루션인 트렌드마이크로 컨트롤 매니저(Trend Micro Control Manager)가 결합되면 강력한 리포팅 기능이 제공돼 더욱 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트렌드마이크로가 전문 보안 업체로서 스파이웨어 차단 제품에 막대한 자원을 집중 투입할 수 있으며 트렌드마이크로의 제품들은 엔터프라이즈급 규모의 기업들을 위해 설계됐기 때문에 거의 무제한 수의 접속장치(노드)로 확장할 수 있다.”고 기술했다.

이 보고서는 제품 고객의 반응이나, 제품 시연 및 공급 업체 설문 조사를 기초로 작성된다.

또한 8개 스파이웨어 차단 솔루션 공급 업체를 대상으로 최신 솔루션, 시장 입지, 스파이웨어 차단 솔루션 개발에 대한 투자, 장기적인 제품 및 기업 전략 등 100여 가지 기준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부사장 겸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본부장인 맥스 쳉(Max Cheng)은 “이번 평가는 트렌드마이크로가 단순한 바이러스 차단 이상의 탁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 주는 것으로 최고의 스파이웨어 차단 솔루션 개발을 위한 트렌드마이크로의 노력에 대한 높은 평가이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마이크로는 고객과 시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최고의 만족도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안티스파이웨어 시장은 계속 급성장할 전망이다.

시장조사 기관인 IDC의 보고서는 스파이웨어 차단 솔루션 시장이 2006년에 64%의 연간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현재 독립형 안티스파이웨어 제품은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통합 솔루션 형태로 데스크탑/서버 방역 제품인 오피스스캔 내에 포함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의 안티스파이웨어 기능은 작년 5월 최초의 스파이웨어 부문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한 바가 있다.

포레스터 보고서와 트렌드마이크로의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trendmicro.com/en/about/profile/marketshare/analyst_reports_list.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rendmicro.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이지영 02-722-2693(318), 017-645-28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