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팬션, 미러비트 기반 오어낸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출시로 휴대폰 관련 낸드 시장 진출

서울--(뉴스와이어)--플래시 메모리 부문 선두기업인 스팬션은 오늘 미러비트 기술 기반의 90nm 오어낸드 신제품을 출시하고, 이를 자사의 NOR형 제품과 통합하여 무선 단말기에 최적화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통해 휴대폰 분야의 낸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미러비트 기반의 노어형 제품의 코드 실행 능력과 미러비트 기반의 오어낸드 제품의 데이터 저장 능력이 결합된 스팬션의 플래시 솔루션은 다양한 휴대폰의 메모리 서브 시스템을 완벽하게 제공하게 되며, 휴대폰 상에서 DVD급 비디오 및 CD 음질의 오디오를 포함 최대 5백만 화소의 카메라 기능 등 최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최초로 출시된 1Gb 용량의 오어낸드 MS 제품은 무선 단말기의 데이터 저장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낸드 제품의 인터페이스와 낸드 솔루션에 맞먹는 비용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노어 제품의 장점인 뛰어난 안정성과 빠른 읽기 속도를 동시에 갖추고 있다.

스팬션은 오어낸드 신제품을 MCPs (Multi-Chip Packages) 및 PoP (Package-On-Package) 솔루션 형태로 판매할 예정이며, 미러비트 오어낸드 신제품을 스팬션의 미러비트 노어 플래시 메모리 제품 및 랜덤 액세스 메모리 (Random-Access Memory, RAM) 제품과 통합시켜 최대 3Gb 용량의 완벽한 메모리 서브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확장성의 플랫폼 제공

스팬션의 미러비트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은 단말기 제조업체들이 단순한 기능의 보급형 휴대폰으로부터 최신 기능들을 장착한 최고급 사양의 휴대폰에 이르기까지 단일한 플랫폼 상에서 디자인할 수 있도록 높은 확장성을 제공해 준다.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단일 플래시 메모리 플랫폼을 이용해 보급형 휴대폰 생산시에는 미러비트 노어 제품을 코드 실행 및 데이터 저장을 위한 두가지 용도 모두에 사용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특히 64Mb에서 512Mb에 이르는 다양한 스팬션의 휴대폰용 노어 제품군은 업계 최고의 읽기 속도를 제공, 뛰어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성능 휴대폰의 성능 향상을 위해서는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미러비트 노어 플랫폼에 미러비트 오어낸드 제품을 데이터 저장 용도로 추가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플랫폼의 소프트웨어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신제품을 출시하기 위한 기간과 비용, 노력을 단축시킬 수 있다.

스팬션의 아미르 마쉬쿠리(Amir Mashkoori) 무선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미러비트 노어와 미러비트 오어낸드의 다양한 조합을 통해 고객들은 무선 단말기 시장의 모든 스펙트럼을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면서 “미러비트 오어낸드의 출시를 통해 단말기 제조업체들은 자사의 휴대폰에 더 많은 저장 공간은 물론 더욱 발전된 최신의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최고 사양의 휴대폰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능

스팬션의 미러비트 기반 노어 제품 및 오어낸드 메모리 솔루션은 고성능의 코드 실행 및 데이터 저장 기능을 제공한다. 스팬션의 새로운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이 제공하는 기능들을 다음과 같다.

- 더욱 빨라진 부팅: 순수한 코드 셰도잉(code shadowing) 시스템에 비해 54% 빠른 부팅 타임

- 풍부해진 멀티미디어 성능:

- MP3: CD와 같은 품질의 MP3 녹음재생

- 디지털 카메라: 카메라 폰 해상도 5메가 픽셀까지 지원

- 디지털 비디오: VGA 해상도 30fps를 넘는 DVD 품질의 MPEG4 비디오 녹음재생 및 녹화

- 향상된 데이터 전송 속도: 무선 랜 규격 802.11B, USB 2.0 풀 스피드(Full Speed) 업로드 및 다운로드 지원

- 낮은 전력 소모: 순수한 코드 셰도잉 시스템에 비해 대기 모드에 있을 때의 전력 절약 향상

출시 시기

스팬션의 새로운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은 보급형 휴대폰을 위한 32Mb에서부터 고성능 휴대폰 및 스마트폰 등을 위한 3Gb까지의 용량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샘플링 중인1Gb 미러비트 오어낸드와 256Mb 노어 MCP는 이번 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1Gb 미러비트 오어낸드와 90nm 512Mb 미러비트 노어 MCP 제품은 올해 중순 경에 출시될 계획이다. 또한, 스팬션은 2006년 후반기 중에 최대 3Gb 용량에 이르는 미러비트 오어낸드 및 90나노미터 512Mb 미러비트 노어 MCP 솔루션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팬션은 금일 휴대폰 부분의 멀티미디어 성능에 부합할 수 있는 고성능 메모리 솔루션 개발을 위해 일본의 세계적 DRAM 제조업체인 엘피다(Elpida)와의 제휴를 발표했다.

양사는 엘피다의 모바일 RAM과 스팬션의 미러비트 노어 및 미러비트 오어낸드 플래시 메모리 제품의 결합을 통해 휴대폰 시장을 위한 메모리 서브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며, 양사의 제휴를 통해 휴대폰 제조업체는 보다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탑재하면서 보다 슬림한 디자인의 핸드폰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스팬션 개요
Spansion(NYSE: CODE)은 플래시 메모리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이다. Spansion의 플래시 메모리, 마이크로 컨트롤러, 혼합 신호 및 아날로그 제품들은 더욱 빠르고 지능적이며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 기술의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 Spansion은 자동차 전자 및 산업 시스템에서부터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고도의 상호 작용 및 소비자 가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연결하고 제어하며 저장하고 동력을 공급하는 전자 시스템의 중심부에 있다. 스팬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www.spansion.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spansion.com

연락처

스팬션코리아 조우영 대리 02-2191-3765
민컴 서영진/조정호 566-8898 011-9497-4812 / 011-9412-13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