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모바일, ‘코리아 모바일 UI 컨퍼런스 2006’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디바이스와 콘텐츠, 디바이스와 디바이스가 융합하는 새로운 디지털 컨버전스의 물결이 일면서 UI(유저 인터페이스)가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K모바일(대표 류지영)은 ‘코리아 모바일 UI 컨퍼런스 2006’ 행사를 다음달 2~3일 양일 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모바일 관계자는 “이제 디바이스와 사람 사이는 공학적 불편함을 해소하는 것을 넘어서 정서적 행복과 감동을 주는 ‘아름다운 UI'로 진화되고 있지만 국내에선 학문적 이론이 체계화 돼 있지 못하고 업계의 시행착오와 고민이 공유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제경쟁력 향상을 위한 담론의 장을 마련코자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다음달 2일과 3일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관련 분야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팬택앤큐리텔 UI팀 반영환 팀장은 “성공적 모바일 컨버전스 디바이스 UI를 위한 User Experience 분석 방법론과 구현 전략”이라는 주제로 최신 모바일 디바이스 컨버전스 진행 트렌드 분석 및 User Experience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 차강희 책임연구원은 초콜릿폰 UI 사례 연구 및 특장점 분석과 소비자 감성을 만족시키는 감성 UI 전략과 제언에 대해 “초콜릿폰 사례를 중심으로 본 글로벌 휴대폰 2006년 디자인&UI 혁신 전략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아이리버 시리즈 UI 및 U10 UI 디지안 사례 분석 및 시사점과 시장 선점을 위한 모바일 디바이스 UI 혁신 전략 및 2006년 전망 등에 관한 내용은 “아이리버 U10을 중심으로 본 MP3P UI 디자인 동향 및 글로벌 트렌드 분석”이라는 주제로 얼리어답터 최문규 대표가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및 '코리아 모바일 UI 컨퍼런스 2006’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K모바일 공식 홈페이지(www.kmobi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mobile.co.kr

연락처

K모바일 전략마케팅팀 최성욱 팀장 02-2026-0933(내선 202), 011-9032-372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