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한과세트’출시로 본격적 현지화 마케팅 박차

2006-01-24 11:06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 문화에 한발 더 다가섰다.

스타벅스는 지난 1월 초, 한국의 차 문화를 반영한 ‘그린 티 라떼’를 선보인데 이어, 이번에는 한국의 전통 설 명절을 맞아 ‘한과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과세트는 국가 중요 무형 문화재 황혜성씨가 운영하는 ‘지화자’에서 공급받아 판매하게 되며, 국산 원재료만을 사용하여 조선왕조 궁중음식을 만드는 전통방법 그대로 제작되었다.

스타벅스 마케팅팀 양재선 팀장은 “이미 전세계 스타벅스는 커피를 기본 아이템으로 하여, 현지 문화를 반영한 문화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한국도 훈민정음 텀블러와 머그, 다이어리 등을 자체 제작해 출시했고, 이번 한과세트의 출시로 현지화된 상품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재선 팀장은 또한 “1월 초에 출시한 그린 티 라떼도 판매 13일만에 6만여 잔이 판매되는 등 카페 라떼와 카라멜 마키아또에 이어 세번째로 인기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한국의 정서를 반영한 스타벅스 마케팅이 소비자의 공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전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최초로 인사동 매장의 외부 간판을 현지어인 한글로 매달아 한국화의 첫발을 내딛은 바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담당 이민규 02-3015-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