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표준협회 인증 고객 평가 지수 3개 부문 모두 1위

2012-10-31 11:31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한국표준협회(회장 김창룡)가 올해 발표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 Korean Sustainability Index) 및 ‘한국 서비스품질 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한국 사용품질 지수’(KS-QEI, 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 모두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스타벅스는 올해에 국가 공인 기관인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만족도, 사회적 책임 조사 지표 부분 모두에서 1위를 수상하게 되었다. 본 조사 지수들은 전국적으로 3개월간 각각 최소 2만명에서 8만명까지 소비자, 전문가, 이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결과를 지수화 한 평가 지표들이다. 한국표준협회는 산업표준화 및 품질경영 증진을 위해 1962년에 특별법인으로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스타벅스는 금번 1위 수상을 기념해 11월 1일부터 한 달간 전국 470여 매장에서 ‘하우스 블렌드’, ‘이탈리안 로스트’, ‘베란다 블렌드’, ‘콜롬비아’ 등 비아 12개입 제품 중 하나를 구입하면 비아 3개입을 추가로 증정한다.

특히, 제품 사용 후 품질 만족도를 측정하는 ‘한국 사용품질 지수’(KS-QE)는 업계 최초 수상이며, 조직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6000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와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한국 서비스품질 지수’(KS-SQI)는 2년 연속 1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전국 4천여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의 열정이 고객들은 물론 각계 전문가와 지역사회로부터 높은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한 명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지역사회에 매번 집중하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특별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들어 10월말까지 금번 한국표준협회 3개 수상을 포함해, 문화재청, 서울시, 서비스마케팅학회 등 단체로부터 총 15개의 1위 인증 및 표창을 수상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