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상반기 승진 전보 인사
대구은행은 지난해 경영목표를 초과 달성함에 따라 이번 상반기 승격인사는 당초 계획했던 승격인원보다 대규모로 이루어졌다고 은행측은 밝혔다. 이처럼 대폭 승격인사를 단행한 것은 전년도 경영성과의 최종 결과물로써 승격인사를 실시해 연초부터 전개되는 영업전쟁을 대비하고, 혹독한 금융환경 극복을 위한 조직 재정비와 경영목표 달성의 열쇠인 성과주의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결국 잘한 직원에게 인사상 우대와 보상을 해 주겠다는 취지다.
이번 상반기 정기인사에서는 영업현장의 생동감 있는 목소리를 본부 기획부서 및 지원 부서에 전달하고 영업점과의 교류 확대로 영업을 활성화하자는 차원에서 성과우수 영업점장을 부서장으로 발탁하였는데, 이는 영업을 중시하는 대구은행의 경영방침을 반영한 것이다. 특히 젊은 부서장의 기용으로 조직 혁신의 가속화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는데, 이들은 관행적인 조직문화를 쇄신하며, 창의력과 융통성 있는 조직 분위기를 원활하게 이끄는 주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최근 여성들의 사회적 활동이 넓어지고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영업력이 뛰어난 여성지점장을 발탁했으며, 영업력 강화를 위한 인재발굴로 4급(차과장급) 지점장을 발탁 인사했다. 그리고 본부 부서장 공모제도 및 전문성을 반영한 인사이동으로 직원들의 업무 의욕을 고취시키는 한편 변화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무엇보다도 본인의 희망과 적성을 고려한 직원중시경영 인사를 실천한 점이 이번 인사의 두드러진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인사에서는 인사예고제를 처음으로 시행하였으며, 그동안 업무 종료 후에 주로 실시해 오던 사령장 교부행사를 오전 8시로 앞당겨 실시함으로써 영업력 강화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대구은행은 또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국내 최초로 본부조직 단위에 e-비즈니스 지점인 사이버독도지점을 신설해 마케팅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는데, 전산 업무 경력 등 전문성을 갖춘 젊고 참신한 3급 지점장에게 업무를 맡김으로써, 경주 방폐장 유치 및 대구 신서동, 김천지역의 혁신도시 선정에 따라 이전하는 공공기관 임직원들이 사이버 상에서 은행 업무를 쉽게 볼 수 있는 서브 브렌치의 적극 운영에도 기대를 하는 모습이다.
대구은행은 이번 인사로 영업력이 한층 강화되었으며, 금년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과제의 원활한 추진으로 지속성장을 이끌어 가겠다는 구상이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홍보팀 차장 김경달 053)740-2052, 011-9590-6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