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커피와 잘 어울려요...MSN메신저와 스타벅스 아이버디(iBuddy) 서비스 오픈

2006-02-01 11:04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인터넷 포털 MSN과 손잡고, 메신저를 통해 다양한 기업정보 및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는 “MSN메신저 스타벅스 아이버디”(이하 ‘스타벅스 아이버디’)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스타벅스 아이버디(iBuddy)’서비스는 MSN메신저 사용자가 스타벅스를 관심기업 대화상대로 추가해 메뉴 및 매장 정보, 이벤트 소식 등 원하는 정보를 대화형태로 조회하는 새로운 정보전달 방식이다.

전국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스타벅스와 온라인 포털 사이트인 MSN은 이번 제휴를 통해, 서로의 온·오프라인 장점을 공유함으로써 큰 시너지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MSN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스타벅스 아이버디 서비스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스타벅스 아이버디를 친구로 등록하는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에 휘핑이나 시럽 등을 추가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커피 퀴즈를 모두 맞추는 사람들 중 역시 추첨을 통해 매일 1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스타벅스 음료 시음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사람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로고 머그컵’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스타벅스 아이버디 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사람에게 ‘애드 엑스트라(Add Extra)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로, 강남점·삼성역점·압구정점·광화문점·대학로점·홍대점 등 서울 시내 15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2월 14일까지 각 매장 별로 5일씩 진행된다. 오프라인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스타벅스 제휴 마케팅이 끊어지지 않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네이버는 스타벅스 서울시내 주요 10개 매장에 ‘네이버 서재’에 설치하고, 매월 100권의 책을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읽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KT네스팟은 스타벅스 110개 주요 매장에 인터넷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전국 모든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의 오프라인 매장 강점을 살려, 온라인 포털 등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컨텐츠를 늘리고 있다”면서 “최고 품질의 커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늘려 나아감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감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마케팅팀 홍보담당 이민규 02-3015-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