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사피엔 V2와 로보랩터 출시에 이은 ‘로보펫’ 출시로 로보패밀리 완성
와우위(Wow Wee) 로봇완구의 작년 수상 경력이다. 수상 경력에서 보여 주 듯 와우위 제품은 그 명성이 세계적이다.
2005년부터 지엔에프 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정택웅.鄭澤雄)를 통해 국내에 선보이고 있는 와우위 로봇완구 중 먼저 출시한 로보랩터, 로보사피엔V2에 이어 금번 ‘로보펫’이 추가됨으로써 로보패밀리가 완성되었다.
특히 이들 제품 중 주력 제품인 로봇강아지 ‘로보펫’을 올해 출시하는 것은 이 제품이 와우위 제품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으로 병술년(丙戌年) 개띠 해인 올해가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적기로 이 회사는 보고 있다.
로보펫은 디지털 첨단완구 제작회사인 와우위(Wow Wee)사와 BEAM(Bioligy Electronics Aesthetics Mechanics: 생물전자미적기계)로봇을 고안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미 항공우주국(NASA) 로봇공학자 ‘마크 틸덴’ 박사가 손을 잡고 제작한 강아지형 로봇완구이다.
‘로보펫’은 적외선 시각 센서와 가장자리 감지센서가 있어 장애물을 인식하고 뒤로 물러나기도 하며 넘어졌다가 스스로 일어서기도 한다.
이 밖에도 굴러넘어지기, 짖기, 앞발로 땅치기, 점프하기, 헐떡거림, 좌우로 흔들기, 땅 긁기 등 실제 강아지와 같은 다양한 동작이 가능하며 스테레오 음성센서가 있어 날카롭고 시끄러운 소리들을 감지할 수 있다. 특히 집을 지키는 경비모드에서는 주변의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로보펫’은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실제 애완견처럼 길들이기가 가능하다. 주인이 어떻게 길들이느냐에 따라 기쁜 동작으로 반응하며 애교를 부리기도 하고, 심술 맞은 동작으로 반응하기도 한다.
특히 알레르기 때문에 강아지를 키우지 못하는 애완견 마니아나 로봇이라는 단어만 들어가도 구매욕이 발동하는 얼리어답터라면 로보펫에 주목할 만하다
이번 ‘로보펫’ 출시로 인해 지난해 이미 국내에 출시된 와우위의 공룡로봇 ‘로보랩터(Roboraptor)’와 휴머노이드형 ‘로보사피엔 V2(RobosapienV2)’ 와 함께 완벽한 로보패밀리를 구성하게 되었다. 이들 제품간의 상호 연동기능은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재미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엔터테인먼트 로봇의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와우위의 로보패밀리(로보사피엔, 로보랩터, 로보펫)는 2003년 판매 개시 이래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판매되었으며 로보랩터는 2004년에만 1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인공지능과 최첨단 과학 기술로 재현된 유연한 몸놀림, 사실적인 행동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 로보펫은 지난해 (2005년 8월) 영국 장난감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로보패밀리는 세계 장난감 판매순위 3위를 기록하는 등 어린이는 물론 성인 층까지 이미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지엔에프는 이번 ‘로보펫’을 출시를 계기로 로보랩터, 로보사피엔V2 와 함께 완벽하게 구성된 로보패밀리를 국내 완구시장에 소개하는 동시에 주 고객군인 10세 전후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키즈마케팅에 주력하면서 이벤트를 포함한 각종 판매전략을 추진 할 계획이다.
더불어 완구업과 관련된 여러 사업을 동시에 추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OSMU) 모델을 핵심전략으로 설정하여 로보패밀리 관련 캐릭터상품에 대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향후 시장규모가 확대될 국내 완구용 로봇시장에서 로봇완구의 대표기업이 되기 위해 그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로보펫’의 소비자가격은 138,000원, 색상은 흰색과 핑크색이 있다. 홈페이지(http://www.wowweeonline.co.kr/)에서 구입 할 수 있으며 대형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삼성프라자 등)과 할인마트(월마트, 까르프, 홈플러스 등)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roboraptoronl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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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12월 14일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