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세 음반업체의 탈출구... 디지털 싱글이 온다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김종국과 핑클 같은 대형가수들이 인터넷을 이용한 디지털 싱글 앨범을 출시 하고 있다.

디지털 싱글앨범은 오프라인시장의 앨범 유통이 없이 오직 온라인으로만 앨범을 유통하는 형태로써 앨범출시에 따른 비용절감이 가장 큰 장점으로부각되고 있다.

제작비용이 저렴하며 대형 엔터테인먼트회사못지않은 유통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홍대를 중심으로한많은 영세 인디 레이블들에게 디지털 싱글이 앨범유통의 큰 화두로떠오르고 있다.

최근 KAYOUNG, junseok2, RedPang, 용팔이 등의 인디 힙합 디지털 싱글앨범을발표한 세이버 패밀리(http://www.savorfamily.com)의 윤석구 대표는"기존 앨범을 준비하는데 유통 및 순수 앨범 제작비용이 5000만원정도소요되는 반면 디지털 싱글 앨범은 곡수의 제한이 없으며 제작비용도기존의 20%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는게 큰 장점"이라며 "큰 자본력이 없는영세 음반사나 기획사에게 대형기획사와 동등한 위치에서 유통시킬수 있는디지털 싱글은 침체된 가요계에 큰 대안으로 작용할것이다"라고 밝혔다.

디지털 싱글이라는 새로운 음반 유통문화가 과연 어떤 효과를 펼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세이버패밀리 개요
안녕하세요 세이버패밀리입니다. 세이버패밀리는 (주)큐브엔터테인먼트, (주)스타쉽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에이비엔터테인먼트등 국내 유수의 연예기획사와 연계하여 홈페이지 제작 및 공연 인프라 관리 등 컨설팅 사업 부문, 미국 리퀴드이미지 사와 제휴하에 비디오형 고글 판매 마케팅 부문, 유/무선 음원 사업 및 가수 매니지먼트 관련 엔터테인먼트 부문, 2010년 상반기 고객선정 최우수 화상영어 회사 토크글로벌 운영, 토탈 렌탈서비스(사진, 뮤직 스튜디오)를 제공하는 렌탈 서비스 사업 부문을 하는 토탈 매니지먼트 업체입니다. 각분야의 전문가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상시 대기하며 고객을 만족시켜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savorfamily.com

연락처

세이버패밀리 대표 윤석구, 016-434-207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