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한국 생명과학 혁신 포럼, 오는 10일 개최

대전--(뉴스와이어)--2006 한국 생명과학 혁신 포럼(Korea Life Science Innovation Forum)이 오는 2월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오키드룸에서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그리고 산.학.연의 바이오벤처, 제약기업 등 산업계 및 연구기관 관계자가 함께 생명과학혁신의 새 패러다임과 시스템을 제고하고자 하는 최초의 자리다.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에서 생명 과학 혁신을 증진시키기 위한 방안(How to Promote Life Science Innovation in Korea)’이라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기초연구를 어떻게 산업화 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기초연구단계에서부터 최종적으로 환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각 과정에서 생명과학혁신을 촉진시키기 위한 방안과 이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하게 되는 정부, 산업계, 대학, 연구기관의 상호 협력방안 등 주요 사항이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경호 원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이상기 원장을 비롯, 세계적인 연구중심의 제약사 Merck 연구소(Merck Research Laboratory) 부소장 로버트 박사(Dr. Robert J. Gould) 등 국내외 인사가 동시에 참석해 생명과학 분야의 국제 정세 속 한국의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의 공동주최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이경호 원장은 “생명과학은 실용화되기까지의 장기간이 소요되고, 기초과학부터 임상연구, 인허가 제도까지 다양한 분야 및 주체의 협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분야이다. 따라서 이중 어느 한 분야라도 불완전할 경우 생명과학 혁신이 성공을 거두기 어려우므로 생명과학 혁신을 위한 정부와 민간의 전주기적인 전략과 정책적 고려가 필요하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럼의 의미가 크다” 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생명과학 분야별 특허 분석을 통해 생명과학 증진에 반드시 필요한 지적재산권 및 특허 전략, 바이오 산업 투자현황 및 2006년 전망 등 한국 생명과학의 산업적 현 주소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며, 이는 앞으로의 한국에서의 생명과학 증진을 위한 첫 일환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포럼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이 주최하고 Merck 연구소(Merck Research Laboratory)와 한국 MSD가 후원한다. 한국 MSD는 R&D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역사를 가진 글로벌 기업으로, 신약 개발과 한국 생명과학연구 증진을 위해 꾸준히 투자해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협력실 안신헌 042-860-4731 017-532-1573 Fax 042-860-4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