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One Price Policy’ 시행
쌍용자동차의『正道영업』선언은 그동안의 과열 경쟁에 따른 불공정 영업 행위를 근절하며 고객 신뢰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것이다.
쌍용자동차는『正道영업』정착을 위해 쌍용자동차 영업소·영업 사원에 의한 판매를 대원칙으로 모든 영업소에서 동일한 판매 가격을 지향하는 ‘One Price Policy’ 시행과 각종 인터넷 사이트상의 허위·과대 광고와 같은 불공정 영업 행위를 근절시켜 나갈 계획이다.
또한 ▲ 월 판매지침 외 추가 할인 및 서비스 ▲ 중고차·쇼핑몰·공동구매 등 영업권이 없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판매 ▲ 과다 수수료 지급 ▲ 타사·타대리점 이면 거래 ▲부당 인력스카우트 등 5대 불공정 영업행위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위반 영업소 및 영업사원에 대해 차량 공급 중단, 과징금 부과, 해당 영업사원 퇴출 등 강도 높은 제재를 가할 예정이다.
이로써 쌍용자동차 고객들은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조건으로 차를 구매할 수 있어 여기 저기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들여야했던 수고와 번거로움을 덜고 허위·과대 광고로 인한 불편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쌍용자동차는 공정거래 질서 준수를 약속하는 명판 및 포스터를 전국 영업소에 비치하고 포스터에 불공정 영업 행위에 대한 전담 신고센터 연락처를 공지하여 조기에『正道영업』을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영업 부문 강문석 부사장은 “正道영업 실천은 올 내수 판매 목표인 8만 7천대 달성을 위한 토대로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메이커로 성장해가기 위한 공정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세일즈 능력 및 기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고객들은 별도의 다리품을 팔지 않고도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세일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전국 영업소장 공정거래 결의대회를 갖고 正道영업 준수에 대한 서약서 작성을 통해 고객들의 쌍용자동차 세일즈에 대한 신뢰 구축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쌍용자동차 개요
쌍용자동차는 1954년 하동환 제작소 설립 이후 자동차 생산 50여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쌍용자동차는 렉스턴II, 뉴렉스턴, 렉스턴, 카이런, 액티언, 액티언 스포츠, 무쏘, 무쏘 SUT, 코란도, 뉴체어맨, 로디우스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21세기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재도약 한다는 목표 하에 7000여 명 임직원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motor.com
연락처
쌍용자동차 홍보팀 02-3469-6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