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남성화장품 인기몰이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가꾸기 차원을 넘어서 여성들의 의상이나, 머리스타일, 액세서리 등을 따라 하고 치장을 즐기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영화 ‘왕의 남자’에서 ‘공길’역을 맡은 이준기가 여자를 능가하는 예쁜 외모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크로스섹슈얼(Cross Sexual)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최근 남성화장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최근 남성전용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남성화장품 전문샵을 오픈하는 등 특화된 샵을 선보이고 있다. 남성들만의 화장품 전문샵인 디앤옴므(d&HOMME)를 2월 3일 오픈하였으며, 전문샵 오픈 이후 이전에 비해 매출이 무려 95.4%정도 성장하여 남성들의 미모에 대한 관심을 입증하였다.

디앤옴므에서는 스킨케어 뿐 아니라 바디케어, 헤어케어, 향수 등 남성들을 위한 다양한 남성 전용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비오템옴므, 클리니크, 클라란스맨, 랑콤옴므, 보닌, 꽃을 든 남자, 불가리 등 총 1000여 개에 이르는 전문 브랜드를 구비하고 있다.

디앤샵의 디앤옴므에서 최근 들어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스킨, 로션등과 같은 기본적인 제품뿐 아니라 노화방지, 모공관리용 기능성 화장품,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는 스킨 커버 등이다. 특히 ‘꽃을 든 남자컬러로션 핸디세트’(5,600원)의 경우 피부색을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며 잡티, 잔주름 등을 커버해주어 큰 인기다. 또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유수분, 보습 밸런스가 뛰어나 피부를 이중 관리 해준다.

또한 디앤샵의 ‘클라린스 맨 언더아이 세럼’(36,400원) 같은 전문 기능성화장품의 경우 지친 남성의 눈가를 위한 아이세럼 제품으로 눈가의 붓기와 다크서클을 완화해 주는 제품으로 남성전문샵 오픈 이후 매출이 300%이상 증가한 제품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다음온켓(www.onket.com)'도 이준기열풍으로 남성화장품 판매가 부쩍 늘었다. 1월 남성화장품의 매출이'왕의 남자' 개봉 이전인12월보다51.4% 증가한 것이 그 사례이다. 여기서 눈에 띄는 특징은 남성 화장품의 영역이 기존의 스킨, 로션에서 기능성 화장품으로 확대됐다는 점이다. 그 중에서도 미백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다음온켓에서 판매 중인'꽃을 든 남자 이모션3종 세트(20,000원)'는 피지분비를 조절해 피부를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남성에게 제격이다.

또, 겨울철 건조한 남성들의 피부 관리를 위한 남성전용 에센스 팩도 준비돼있다. 다음온켓의'필럽 에센스 수딩 마스크 팩(7,900원)'와'포튠 멀티 솔루션 마스크(7,200원)'는 알부틴, 콜라겐, 에센스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흡연, 스트레스, 피로에 지쳐 푸석푸석하고 생기 잃은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시트타입의 마스크로 사용도 간편하다.

옥션(www.auction.co.kr)은 지난해 화장품 거래 추이를 분석해본 결과 남성들의 거래규모는 전년 동기대비74% 증가함으로써 여성들의 화장품 구매액 증가폭(53%)이나 전체 화장품 판매량 증가율(63%)보다 높은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옥션의 지난해 남성들의 클렌징제품 거래액은2004년 대비62%이상, 마사지, 팩 제품의 경우, 98%이상 증가하는 등 남성들의 화장품 거래규모 증가는 클렌징제품과 마사지, 팩 제품 등 기능성 제품에서 도드라지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미용효과가 탁월한 남성용 기능성 화장품이 인기. 작년 동기간에 비해 판매량이120%나 신장했다. 인기상품으로는 꽃을든남자 컬러로션(13,600원), 보닌 더 스타일 플러스 화이트 커버 로션(17,550원), 남성전용 페이스 파우더 포부 샤인리덕션 파우더(42,000원) 등이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의 남성화장품 시장은 매년20%씩 성장하고 있다. G마켓의'코리아나 포맨EX 에센셜라이저'(25,950원)는 눈가 및 입가 주름의 집중 관리를 위한 주름 개선 기능성 라인으로 천연 성분인 예덕나무피 추출물이 자외선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의 주름을 개선해 준다.

남성 피부색을 환하고 생기 있게 보이도록 해주는 스틱 형태 색조화장품 ‘보닌 더스타일 포토제닉’(11,250원)도 있다. 이 제품에는 광산란 효과가 뛰어난 구상파우더를 적용, 모공과 기미 등 피부잡티를 보정해 피부톤을 뽀얗게 보이도록 한다. 특히 스틱 형태로 사용과 휴대가 간편해, 여성들이 가지고 다니는 투웨이케이크나 파우더 역할을 한다.

디앤샵의 오승택 마케팅팀장은 “주위 시선에 아랑곳 하지 않고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화장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온라인 남성화장품샵의 인기비결”이라며 “크로스섹슈얼의 열풍으로 당분간 남성 화장품, 액세서리 등의 매출은 호조를 띌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nshop.com

연락처

다음 커뮤니케이션 PR Planner 허지연 6718-0343 017-765-9249 PR Planner 박현정 6718- 0179 011-896-4038
홍보대행사 트레이 팀장 정수영 02-722-7697(432) 016-404-3717 김혜민 02-722-7697(430) 011-462-6782 이연화 02-722-7697(363) 011-9956-60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