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기업, 업계 최초 보드 전제품 군에 환경마크 인증

뉴스 제공
동화기업 코스피 025900
2006-02-16 14:51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의 중밀도섬유판(MDF), 파티클보드(PB), 강화마루 생산업체인 동화기업(대표: 민경섭, www.dongwha.co.kr)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PB, MDF, 가구용화장판(MFB) 모두에 대해 환경부장관 공인인증기관인 친환경상품진흥원으로부터 ‘환경마크’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환경마크’ 인증은 포름알데히드 방산량 뿐만 아니라 자원의 재활용 모두를 충족시켜야 한다. 이전 업체들이 단일품목으로 인증을 받은 것과는 달리, 동화기업은 친환경 목질보드 제품군 모두를 일괄적으로 인증 받았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접하는 “가구용화장판(MFB)”의 인증은 동화제품의 우수성과 고객의 건강을 중시하는 동화의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준 것이라 할 수 있다.

일본의 경우 ‘03년 JIS, JAS의 제정 및 개정으로 전량 친환경보드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친환경 보드시장은 PB의 경우 국내 수요의 20%, MDF는 불과 10% 수준에 불과하다.

그렇지만 새집증후군 문제의 사회적 이슈화,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well-being) 추세에 맞추어 대형건설사, 대형가구 메이커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는 급속히 증가할 전망이다.

동화기업은 이번 환경마크 인증에 앞서 2001년 4월 산업자원부로부터 GR 인증, 지난해 9월 세계에서 건축 규제가 가장 까다로운 일본에서 건축재료 방출 규정 최상등급인 F★★★★(F4 Star)을 획득하여 대외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동화기업 소재영업본부 류완걸 상무는 “이번 PB 및 MDF 그리고 가구용화장판(MFB)의 환경마크 인증 획득을 계기로 명실상부한 국내 목질보드업계의 선두 주자로서 앞선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으며, 대형 가구메이커 및 대형 건설사의 친환경 소재 사용 확대에 발맞추어 친환경 제품의 국내 판매 확대는 물론 수입품 대체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ngwha.co.kr

연락처

동화홀딩스 홍보문화팀 김신형대리
02-2122-0526 / 019-447-08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