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트렌드마이크로, 자산관리솔루션 통합한 기업 통합 백신 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트렌드마이크로(www.trendmicro.co.kr 지사장: 최성환)는 원격지 자산관리를 돕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인 디자인메이드(www.designmade.com, 사장: 성낙철)와의 제휴, 데스크탑 PC 안티바이러스 백신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한국트렌드마이크로의 기업 전용 안티바이러스 백신인 ‘오피스스캔’과 디자인메이드의 자산관리소프트웨어(첨언 참고)인 ‘RCmade’를 연동하여, 기업 내 각 사용자 PC에 대한 바이러스는 물론, 설치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자산관리, 소프트웨어관리, IP관리, 원격제어 의한 장애처리, 매체제어 등을 할 수 있어 체계적인 PC관리가 지원된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안티바이러스 백신과 함께 자산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고객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디자인메이드는 자산관리소프트웨어 시장에서의 상위 업체로, 문화관광부, 행정자치부를 비롯해 울산대학교, 피자헛, 해찬들 등 다양한 중소기업의 고객군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PC자산관리분야에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경쟁력을 기반으로, 데스크탑 PC 안티바이러스 백신 시장 확대가 유리할 전망이다.

최근 백신 설치를 포함해 PC의 자산을 전사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이번 제휴를 통해 공공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최성환 지사장은 “기존 보안업체들은 자체 안티바이러스 제품에 자산관리기능을 통합하여 제공하고 있으나 자산관리 기능은 매우 미미한 수준이라며 이와 차별화하여 전문 자산관리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강력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 “백신과 자산관리솔루션이 결합된 제품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많아 데스크탑 백신 시장에서의 윈백(Win-back)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해 9월에도 국내 대표적인 패치관리 전문 업체인 소프트런(대표 황태현 www.softrun.com)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안티바이러스 백신 제품과 함께 패치관리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

*첨언: 자산관리 솔루션이란, 회사의 컴퓨터에 설치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변경, 삭제, 도난, 불법 설치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전산관리자에게 통보해주는 컴퓨터 종합관리프로그램이다.

컴퓨터도 중요한 자산이라고 인식하는 기업이 늘어남에 따라 수백 대의 컴퓨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중요한 자료가 삭제되는 것을 막기 위해 많은 회사들이 자산관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문제가 발생할 때 이를 신속히 전산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전산관리자는 즉각 후속 조치를 취함으로써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더 큰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예컨대 한 사용자가 회사에서 금지한 게임을 할 경우 이 정보는 즉각 서버 컴퓨터에 나타나고 전산관리자는 그 게임을 중지시키거나 해당 사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rendmicro.co.kr

연락처

홍보대행 프레인 이지영 02-722-2693(318), 017-645-28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