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 코리아, 리바트 IP 컨택센터 구축
리바트는 보다 전문화된 고객서비스 및 상담원 업무 환경 개선을 통한 컨택센터 운영효율화를 위해 ‘어바이어 IP 오피스(Avaya IP Office)’를 도입, 고객사랑센터를 업그레이드했다. 리바트는 IP 컨택센터 구축으로 본사, 특판팀, 재택상담원 등 분산된 컨택센터 시스템을 하나의 IP 네트워크에 통합함으로써 효율적인 컨택센터 관리와 함께 통신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을 이용한 재택상담원 지원 환경을 구현할 수 있게 돼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상담원 유치가 한결 수월해져 상담원 생산성 및 고객서비스도 보다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소규모 컨택센터 가운데 실제로 상담원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 운영을 하고 있는 사례는 리바트가 국내 최초이다.
재택상담원들은 가정에서 통신사업자의 가정용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와 VPN(가상사설망), IP 전화기를 이용해 실제 컨택센터와 똑같은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상담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 주말에도 일부 재택상담원들이 고객문의를 처리하고 있다.
리바트 고객사랑센터 오명섭 부장은 “어바이어의 풍부한 컨택센터 구축경험과 IP 텔레포니 솔루션의 안정성을 높이 평가하여 도입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번 IP 컨택센터 구축으로 통신비용 절감과 더불어 재택근무 지원을 통한 상담원의 생산성 제고, 신속한 고객응대로 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리바트 IP 컨택센터 프로젝트는 어바이어 중소규모솔루션(SMBS) 사업부문 비즈니스 파트너인 대신정보기술과 CTI 전문업체 시스윌이 구축작업을 진행했다.
김형섭 대신정보기술 사장은 “20여석 내외의 중소규모 콜센터에서 IP 컨택센터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적은 규모로 비용효율적인 IP 컨택센터 구축을 지원하는 솔루션이 중소기업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하며, “IP 오피스는 개방형 표준을 지원, 타사 솔루션과의 연동이 용이하며, 다양한 형태의 어플리케이션 제공이 가능한 것이 이점으로, 적은 비용으로 고성능의 중소형 컨택센터를 구축하는데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avaya.co.kr
연락처
KPR 김미영 3406-2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