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국제행사‘싸이월드’통해 네티즌 유혹
부천시는 ‘싸이월드’에 부천시 브랜드 미니홈피 구축 및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PiFan),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국제학생애니메이션(PISAF) 등 국제행사를 싸이월드를 통해 홍보하고자 지난 20일 싸이월드측과 인터넷 홍보 제휴 협약 조인식을 가졌다.
싸이월드는 네이트, 씨즐, 네이트온,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PiFan 등 부천시 국제행사를 알리는 배너광고를 실시하는 대신, 부천시가 제공하는 3대 국제행사에 대한 VIP스폰서 자격을 얻게 되어 상호 WIN-WIN 협약이라 할 수 있다.
시는 PiFan, PISAF, BICOF 등 부천시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에 20~30대의 젊은 층의 참여가 나날이 증가되고 있어 이들의 커뮤니티 매체를 통해 3대 국제행사가 열리는 기간에 배너광고 및 미니홈피를 통한 이벤트 진행으로 네티즌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의 3가지 행사를 행사 홍보기간 동안 유상으로 홍보할 경우 약 7~8억원의 홍보비가 소요되나 부천시는 무상 업무제휴로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도 가져오게 되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싸이월드 회원수가 각각 1,700만명(‘06.1월 기준)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 브랜드 및 국제행사 홍보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천시는 단순히 정보를 가공해서 일방적으로 대중을 향해 전달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네티즌들이 좋아할 수 있는 형태로 컨텐츠를 가공하고, 이를 전달하는 매체 활용에 있어서도 유연하게 대응함으로써 부천시 국제행사 뿐만 아니라 시정소식을 친근감 있게 전달함은 물론, 부천시의 브랜드 상승과 전국 및 국제적으로 시정홍보 글로벌화를 시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공보실 언론홍보팀 이우민 032-320-2061
-
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