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워크샵으로 지역문제 주민스스로 고민

부천--(뉴스와이어)--상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영구)에서는 지난 22일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자치위원과 자생단체의 임원진 등 30여명이 워크샵을 가졌다.

이번 워크샵은 부천시 평생학습센터와 연계하여 기존의 문화·취미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 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지역의 현안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가는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기 위한 것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주민자치의식 향상과 효율적인 주민자치를 위한 의사소통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워크샵에서 권영구 상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 의사소통을 위한 워크샵“을 4월초까지 주1회 총6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며 또한 매 분기별 5~6회의 주민자치 리더십과 자치역량강화 등의 지역공동체의식 함양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과 각 자생단체 임원진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상1동사무소(동장 김태산)에서는 워크샵에 앞서 원미구에서 지향하는 문화도시에 걸맞는 시민정신을 정착시켜 사람중심의 도시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한 4대질서(교통, 환경, 거리, 시민)지키기 운동은 대대적으로 전개하기로 하고 주민자치위원과 각 자생단체의 임원진들이 솔선수범하여 실천함은 물론 주민참여 붐 조성과 자생단체별 중점추진사항 및 추진과제 선정에 대하여 30여분간 토론을 가졌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 원미구상1동 담당자 박경희 032-650-2616
부천시청 공보실 언론홍보팀 이우민 032-320-20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