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식 경영혁신’ 이 한눈에...25년 경험 TPS 전략 전문가 시모야마이사오 특별강연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기업들이 ‘도요타식 경영혁신’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TPS(Toyota Production System)의 일본 현지 전문가를 초대해 직접 노하우를 들어보는 특별강연회가 마련된다.

KMAC(대표 김종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는 오는 28일 전국경제인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TPS 25년 경력의 시모야마 이사오 일본 LPM(Lean Product Management) 기술 연구소 대표이사를 초청해 특별강연회를 갖는다.

시모야마 대표이사는 도요타에서 25년 동안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TPS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이며, TPS는 일본 경제 부활에 견인차 역할을 수행했으며, 현재 국내에서도 제조, 공공, 서비스 기업 및 기관의 뜨거운 관심이 되고 있는 전략이다.

시모야마 대표이사는 그 동안 기아자동차, 아이치기계공업, 닛산자동차, 후지기공, 미쓰비시화학 등 국내외 기업의 생산혁신 컨설팅을 다수 수행한 경험이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도요타식 혁신의 길’ 등이 있다.

그는 사례중심의 교육으로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강의로 유명하며, 이번 강연에서는 ‘반성과 개선’, ‘표준화와 개혁’을 통해 지속적으로 레벨 업 하는 조직 운영방법을 비롯해 TPS의 3대 원칙과 2대 중점 활동, 연구·설계체제 강화, 공법연구, 생산 준비체제 강화, 생산체질 강화를 위한 TPS 추진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스피드경영·계획생산(평준화) 등을 통한 경영관리의 효율화, 도요타 개선의 심층 분석과 해부를 통한 TPS 추진 성공 방안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연락처

강연 문의 : KMAC 생산혁신본부 02-3786-0589
홍보 담당 : KMA 경영기획실 조가영 02-3786-04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