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G - MBC게임, ESWC2006 한국 대상 방송 중계권 독점 계약
‘ESWC2006 한국 방송 중계권 독점 계약’은 오는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프랑스 파리의 베르시에서 개최되는 ESWC2006에 대한 한국 대상 방송 중계권 독점 계약으로, 본 계약은 ESWC의 한국 지사인 IEG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방송 중계권한을 MBC게임에 양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본 계약으로 인해 MBC게임은 ESWC2006의 본선 및 결선을 국내에 방영하며, 계약일로부터 일년 간 ESWC2006과 관련된 모든 영상 컨텐츠를 제작, 방영 및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북미의 CPL(Cyberathlete Professional League), 한국의 WCG(World Cyber Games)와 더불어 세계 3대 게임 리그 중 하나로 꼽히는 ESWC는 게임 대회로는 유일한 위성생중계로 전 세계 50개 이상 국가에 방송을 송출하고 있으며, 이스포츠를 방송화 하는 데에 가장 적합한 경기 구조인 중앙집중식 원형경기장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MBC게임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형 이스포츠 방송 중계 노하우와 유럽형 이스포츠 방송 중계 방식의 장점을 믹스해 진일보된 방송을 기획, 제작할 계획이다.
이에 IEG가 주최하고 MBC게임이 방송주관을, 스포츠서울21이 언론주관을 맡는 ESWC, CPL, WEF(World e-Sports Festival) 참가 국가대표 선발전인 ‘MBC게임 인터내셔널 리그(MBCgame International League, 이하 MIL)’를 오는 3월 18일부터 진행, 매주 토요일 생방송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MIL은 ESWC와 CPL, WEF의 정식 종목인 ‘워크래프트3: 프로즌 쓰론(Warcraft III: The Frozen Throne)’, ‘하프라이프: 카운터 스트라이크(Half Life: Counter Strike)’, ‘프로에볼루션사커5(Pro Evolution Soccer 5)’, ‘퀘이크4(Quake 4)’, ‘트랙마니아(Trackmania)’ 의 한국 국가 대표 선수 선발을 주 목적으로, 12주간 각 종목의 본선을 진행, 최종 선발되는 선수들을 6월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ESWC와 7월 미국에서 개최되는 CPL, 8월 중국에서 개최되는 WEF에 참가 시키는 한국 이스포츠 국가대표 선발전이다.
이로써 MIL을 통해 선발된 한국 국가 대표 선수들은 최고 권위의 세계 대회에 지속적, 체계적으로 참가함으로써 워크래프트3와 카스로 대변되는 전 세계 게임 대회의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또한 이를 지원하기 위해 IEG는 대표팀에 상, 하비군 개념을 도입, 각 대회의 성적에 따라 출전권한을 조정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세부 방안까지 기획한 상태이다.
IEG의 김현철 대표는 “MBC게임과 함께 ESWC를 국내에 선보일 수 있다는 것에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며,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에 비해 소외되고 외면 받아온 타 종목 선수들에게 국내에서 어떤 대안을 제시하기 보다는 MIL과 ESWC, CPL 등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하는 비전을 제시해주고 싶다.” 는 소감을 밝혔다.
엠비씨게임의 장근복 대표는 “세계 최고의 게임 대회인 ESWC와 MBC게임이 함께한다는 것에 무엇보다 뿌듯함을 느낀다.”며, “MBC게임이 올해 지향하는 세계 최고의 게임 방송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ESWC, CPL, WEF, MIL 등의 세계를 향한 움직임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것.” 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ESWC2006 한국 대상 방송 중계권 독점 계약’과 MBC게임 인터내셔널 리그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MIL 온라인 예선 주관 사이트인 NET(http://www.net.co.kr)을 참고하면 된다.
연락처
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 사업기획팀 신상린 과장 02-546-4215 011-9086-3656
홍보대행사 KPR 김나영/신정자 02-3406-2228 010-9173-392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인터내셔널이스포츠그룹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6년 7월 21일 0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