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기업, FM·SM 제도 도입으로 마루 서비스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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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기업 코스피 025900
2006-02-27 16:22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마루판매 1위업체인 동화기업(대표:민경섭, www.greendongwha.co.kr)에서는 동화자연마루에 대한 소비자 이해를 높이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영업사원과 시공사원의 명칭을 FM(Flooring Master)과 SM(Service Master)으로 바꾸고 전문교육을 강화한다.

웰빙(Well-being)트랜드와 친환경 소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바닥재 시장의 중심이 장판으로 대표되던 PVC 바닥재에서 강화마루, 원목마루 등으로 이동하고 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마루바닥재를 선택하게 될 때 바닥재대리점, 인테리어점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선택하곤 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마루를 선택 할 때 집안의 인테리어 상태 및 시공방법, 사후관리에 관한 종합적인 사항들을 따져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하고 있다.

동화기업은 소비자에게 마루바닥재에 대한 조언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FM (Flooring Master)제도를, 시공 및 A/S 전문가 양성을 위해 SM(Service Master)제도를 도입 하였다.

동화기업은 지난 2월13일 동화자연마루 대리점주, 인테리어점주를 대상으로 한 ‘동화 페스티발’에서 FM, SM의 개념을 소개하고 유니폼 패션쇼를 진행하였다.(사진) 동화기업은 관련 PI(Personal Identity)를 제정하고, 시공사원(SM)의 근무복(복장, 모자 등)과 패용물(명찰, 공구함 등)을 통일하여 소비자에게 마루전문가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동화기업은 지난 1월에 1차로 FM(영업사원)을 모집하여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3월부터 대대적인 모집을 통해 동화자연마루의 전국적인 영업 및 서비스망을 확충한다.(모집문의: 동화기업 홈페이지www.greendongwha.co.kr, 영업지원팀 02-2122-0569)

[참고자료]
FM(FM, Flooring Master)이란?
일반적으로 인테리어의 요소는 크게 바닥재, 벽면(벽지), 가구로 나눠 볼 수 있다. 각 요소들을 조화롭게 꾸미는 일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며, 동화기업의 FM은 바닥재 선택에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는 한편 조화로운 인테리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동화기업의 FM제도는 인테리어 트랜드에 대한 이해와 고객 응대 법, 제품에 대한 이해 등에 관한 전문 교육을 받는다.

SM(SM, Service Master)이란?
좋은 바닥재를 선택했다고 해도 시공에 있어 문제가 있다면 생활하면서 문제가 생기게 된다. 대부분 마루 업체에서는 장식점 및 대리점에 시공 매뉴얼을 배포하여 올바른 시공을 유도하고 있지만, 방의 모양이나 상태에 따라 시공방법이 차이가 있어 시공 후 문제점 마루판이 들뜨는 등 실 생활에서 불편을 겪는 사례가 있었다. SM제도는 상황에 따른 차별화된 시공방법을 제시하는 한편, 시공 및 사후관리까지 서비스하는 종합적인 마루 관리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wha.co.kr

연락처

동화홀딩스 홍보문화팀 김신형대리, 02-2122-05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