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다이렉트, 업계 최초 ‘온라인 차량대체’ 서비스 도입

서울--(뉴스와이어)--국내 대표적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www.daumdirect.co.kr 대표 최세훈)은 홈페이지에서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속속 도입하면서 자동차 보험 상담에서 가입, 가입후 CS까지의 모든 절차를 웹에서 가능하도록 온라인(다이렉트)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다음다이렉트는 자동차보험사 최초로 고객이 온라인으로 직접 차량을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국내 최초로 웹에 도입되는 ‘차량대체’ 서비스는 보험계약 기간 중 기존 계약 차량을 양도/폐차하고, 새로운 차를 구입해 새로운 차량으로 보험계약을 계속 유지하는 기능을 고객이 직접 웹에서 변경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며,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고객 누구라도 이용 가능하다.

새로운 차량의 연식, 배기량 등에 따라 보험료가 변경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달라진 보험료를 온라인에서 바로 환급받거나 추가 납부할 수 있도록 해 온라인 이용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다음다이렉트측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을 온라인에서 직접 체결하는 고객들은 계약 이후 발생하는 차량 대체 등의 CS 부분도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하고자 하는 경향을 보인다”라며 “다이렉트 보험사들이 다이렉트 시스템이 가진 가격경쟁력으로 고객의 사랑을 받는 것처럼, 상담-가입 이후 CS 단계 등의 각종 서비스도 다이렉트 시스템으로 선보여 고객만족도를 한층 높여나가겠다”고 이번 서비스 도입의 취지를 설명했다.

다음다이렉트는 이미 국내 최초로 ‘보상담당 직원 호출’ 기능을 홈페이지에 구현해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위변조 방지 시스템을 구축해 교통사고 처리 사실 확인원, 납입증명서, 가입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온라인상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서비스를 다이렉트 시스템으로 선보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direct.co.kr

연락처

과장 이수진 02-2050-81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