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학정보화재단 정기이사회 성료

서울--(뉴스와이어)--대한약학정보화재단(이사장 원희목)은 지난 24일 오전12시 대한약사회 대회의실에서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2006년도 사업계획과 8억4천2십만원의 세입·세출예산을 확정했다.

재단 남수자수석부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05년에는 임직원모두가 재단업무의 활성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고 의약품이미지정보로는 국내에서 단연 1위를 차지한다고 자부할 수 있다. 2006년도에도 이제까지의 노력에 배가하여 의약품정보 컨텐츠 다양화와 질 높고 정확하며 빠른 의약품정보의 개발, 제공을 위하여 임·직원 모두 최선의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제까지 재단이 묵묵히 일만하였지만 재단업무의 중요성을 회원들과 보건의료기관에 알리는 일을 함께하여 재단의 표준의약품정보 사용 요양기관이 증가하고 회원도 재단에게서 받는 혜택이 어떤 것 이라는 것을 알게 하는 일을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사회를 통해 △의약품정보 UP-DATE사업 △개발된 의약품정보제공 사업 △의약품정보집 발간사업 △식품의약품안전청 용역사업 △대한약사회 용역사업 △의약품내용고형제낱알식별표시제도 식별표시등록사업 △홈페이지 리뉴얼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확정했다.

이사회에서는 의약품내용고형제낱알식별표시제도가 국민과 의료기관모두에게 매우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현재 전문의약품만 대상으로 등록하는데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전 의약품으로 확대하는 것에 대한 논리개발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였다. 또한 이사회에서는 현재 재단업무홍보가 소극적이어서 오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앞으로는 적극적인 홍보 전략을 강구해 재단의 사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방안을 주요 사업에 포함 시키도록 했다.

웹사이트: http://www.kdrug.org

연락처

대한약학정보화재단 홍보담당 주영래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