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차 한 미 안보협의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 미 국방부는 제36차 한 미 안보협의회의(이하 SCM)를 오는 10월22일 미 국방부에서 개최하기로 하였다. SCM에 앞서 한 미 합참은 10월21일 한국 합참의장 김종환 대장과 미국 합참의장 리차드 마이어스 대장간에 제26차 한 미 군사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이에 따라 윤광웅 국방장관은 제36차 SCM 참석을 위해 10월19일부터 10월23일까지 5일간 취임 이래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하게 될 예정이다. 윤광웅 장관은 방미 기간 중 파월 국무부 장관과 라이스 국가안보보좌관 등 외교 안보 관련 주요 인사들과 만나 양국간 안보현안을 논의하고, 한국전 참전 기념비와 알링턴 美 국립묘지를 참배할 예정이다. 아울러, 美 합동전력사를 방문하여 미군의 합동작전에 대한 연구 발전 노력을 확인할 예정이다.

금번 SCM에서 한 미는 급변하는 한반도 안보상황, 한 미 연합방위태세의 유지 발전 방안, 그리고 이라크의 평화재건을 위한 한국군의 노력과 및 세계평화를 위협하는 테러 근절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2년 동안 계속된 [미래 한 미동맹 정책구상] 결과를 보고받고 평가함으로써 한 미동맹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굳건히 할 예정이다.

한 미 국방부는 회의 후 회의 결과를 공동성명서로 채택 발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nd.go.kr

연락처

국방부 미주정책과 02) 748-62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