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씨커머스 씨체인 애플리케이션 인수
경동근 한국NCR 테라데이타 사장은 “수요를 동기화시키고 비용을 통제하며 네트워크 운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측정, 감시 및 신속한 대응 체제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하에 많은 기업들이 공급망 분석에 대한 필요성을 제기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테라데이타 포트폴리오는 데이터 저장 플랫폼에 수요와 공급의 동기화, 예측 및 재고 보충, 운영 실적 향상 면에서 분석적인 관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씨체인 애플리케이션은 예측 및 홍보 활동 관점에서 총 판매(sell-through)와 공급업체의 실적을 매일 수시로 보고하는 체제를 제공하여, 테라데이타 수요망 관리(Teradata Demand Chain Management) 예측과 재고 보충 솔루션 그리고 Teradata? Warehouse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또한 씨체인 애플리케이션은 공급망 활동을 추적하여 퍼포먼스 다운스트림(performance downstream)에 영향을 끼칠만한 예외적인 사항들을 구분하고 이를 특정 사용자에게 근본적인 원인 제시와 함께 알려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이런 상시 보고 체제 덕분에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결과적으로 운영 개선의 효과를 얻게 된다.
또한 경동근 사장은 "씨체인 애플리케이션은 품목 및 위치 구분과 같은 상세한 사항들을 가시화시키고 공급망 운영에 있어 감시, 측정, 경영 및 분석 능력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예외적인 사항들에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테라데이타 수요망 관리(Teradata Demand Chain Management) 및 테라데이타 공급망 지능화(Teradata Supply Chain Intelligence)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더불어 고객이 필요한 사항을 한눈에 그리고 일목요연하게 알아볼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공급망을 좀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이번 인수를 통해 테라데이타의 강력한 데이터 웨어하우스 엔진과 기존 수요 공급망 분석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결합하면, 고객은 품목/위치 레벨에 이르기까지 공급망을 한눈에 파악하는 것은 물론 핵심 이슈를 가려내고 최적의 공급망 구현을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된다.
한국NCR 테라데이타는 최근 DPS인수에 따른 재무관리(FM) 분석 솔루션의 강화와 씨체인 인수에 따른 수요망 관리, 공급망 지능화 분석 솔루션의 강화 등 각 전문 분야별로 보다 세분화된 제품군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데이터 웨어하우징 사업 외에 이를 토대로 운영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엔터프라이즈 애널리틱스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c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