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공단, 생명존중 이념 실천 위한 범국민 캠페인 전개

인천--(뉴스와이어)--한국산업안전공단(이사장 박길상)은 3월6일(월) 전국 27개 주요도시에서 “안전은 생명입니다”를 2006년 대표슬로건으로 내걸고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재해의 심각성과 산재예방의 필요성을 범국민적으로 일깨우기 위해 서울을 비롯한 부산,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 도시 에서 일제히 전개됐다.

이날 박길상 공단이사장과 공단 직원들은 7시30분부터 경기도 부천역에서 출근길 근로자와 시민들에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리플렛과 스티커 등 홍보물을 배포하고, 차량용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안전은 생명입니다』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안전은 생명입니다 캠페인 계획】
일시 : 2006. 3. 6(월) 07:30 - 08:30
장소 : 1호선 부천역앞
참석 : 공단직원 40명
내용
-홍보물 배포 가두 캠페인
-차량 스티커 시범 부착

안전공단은 이날 캠페인이 범국민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TV, 라디오, 신문 등 언론매체를 통해 연중 홍보하고, 세미나를 개최하여 유사 및 동종재해 방지를 위한 산업재해 사례를 전파키로 했다.

아울러 사업장별 High-Five 운동도 추진하고 재해 다발작업에 대한 업종별 교육 및 기술자료 개발·보급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High-Five 운동
재해 위험이 높은(High) 5대(Five) 위험작업에 대해 노ㆍ사가 협력하여 예방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재해예방 실천운동

박길상 이사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발생한 크고 작은 안전사고에서 보듯이 현대사회는 항상 위험이 내재되어 있어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대책마련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과 생명존중의 고귀한 이념이 우리사회 구성원들에게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kosh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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