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창업보육센터, 대덕밸리캠퍼스에 신축기공식 가져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6-03-07 14:30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강환구 교수) 창업보육센터는 3월 8일(수) 오후 2시 한남대 대덕밸리 캠퍼스에서 신축 기공식을 갖는다.

한남대(총장 이상윤)에 따르면 한남대 창업보육센터가 지난해 5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05년 상반기 전국 창 업보육센터 자립화 방안’사업에서 ‘2005년도 창업보육센터 확장사업’에 선정되어 총 15억원을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남대는 중기청 출연금을 포함, 총 40여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2006년 3월부터 7월까지 대덕밸리 캠퍼스 내에 4층 규모 총 1,280여평의 창업보육센터를 확장 신축하게 되며, 올해까지 사업성이 갖춰진 중소규모의 기업체 를 포함한 생명공학 및 정밀소재 관련 30여개의 업체를 입주시킬 계획이다.

한편 대덕 R&D 특구에는 생명공학연구소 및 바이오벤처센터, 한의학연구소 등 우수한 바이오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으 며, 또한 대전시의 4대 전략 사업의 일환으로 대덕 R&D 특구 내에 BT분야 및 정밀소재 분야를 특성화할 계획으로 바 이오관련 벤처기업들의 입주공간이 상당수 부족한 상황이다.

한남대는 이번 신축 확장을 통해 입주 공간 및 장비시설 제공, 마케팅 지원 등 바이오벤처기업의 복합적인 지원에 나서게 되며, 장기적으로 고부가 가치 및 고용 창출을 통한 대전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7월 산자부로부터 RIS(지역특성화사업)사업 기관으로 선정, 3년간 총 7억 2천여만원을 지원받게 되는 한남 대 창업보육센터는 1998년 12월, 오정동 캠퍼스에 개소된 이래 2002년 3월 ‘증축사업자’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43 개의 창업기업을 육성해냈다.

한남대 창업보육센터는 기존 오정동 캠퍼스에 IT 및 화학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게 되며, 대덕밸리캠퍼스는 R&D특구 지정에 발맞춰 생명공학 및 정밀소재 관련 벤처기업을 위주로 지원하는 등 2개 캠퍼스에서 특성화된 분야 를 각각 중점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현재 한남대 창업보육센터는 분야에 따라 9개의 기업이 오정동 캠퍼스에 입주해 있으며, 6개 기업이 대덕밸리 캠퍼 스에 나뉘어 입주하고 있다.

또한 한남대 창업보육센터는 ‘기업성장 단계별 보육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 기술신용보증기금 등 중소·벤처 기업 지원기관 등과 산학협력체제를 구축해 운영되고 있으며, 공동기기실과 공동실험실을 자체적으로 설치하여 입주 기업 및 졸업기업이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산학협력단장 강환구 교수는 “이번 창업보육센터 신축 확장으로 R&D 특구와의 연계를 통한 바이오 기술력 강화와 더불어 바이오기업육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팀장 강전의 042-629-7237
홍보담당 고상범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