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텍코리아, 신학기 시장 키플링 브랜드 강자 등극
그 동안 키플링은 2003년 컴텍코리아가 영업양수 한 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여 2006년 신학기 시즌(1~2월) 매출 누계 40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4.2% 증가하였다. 2005년도 키플링 브랜드 매출이 160억 원으로 2월까지 벌써 40억 원을 달성하는 등 3월까지 약 60억 원을 달성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캐주얼 가방 브랜드 시장은 의류 브랜드들의 잡화라인 강화로 가방전문 브랜드들의 입지가 좁아 지고, 캐주얼 가방브랜드들의 신학기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상태.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키플링의 매출 신장은 의미가 있다. 물량확보 문제를 축소하기 위해 전년 대비 130%의 과감한 물량을 책정하여 46개 매장에 공급 하였으며, 젊은 층 공략과 매니아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키플링 어딕트’(키플링 매니아 모임)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최근 강남 중심부인 압구정(현대 본점)에 신규 매장 오픈을 하는 등 신학기 매출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이다.
컴텍코리아 노학영 대표는 ‘키플링 브랜드를 캐주얼 가방 시장에서 올해를 기점으로 선도브랜드로 자리매김은 물론 전년대비 30% 매출 신장을 이루어 영업이익 증가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 또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라인 별로 집중적 물량을 공급할 것이며, 자체 쇼핑몰 인 드림폴(www.dreampole.com)을 통해 올해 7억5천 만원 매출을 올릴 것(2005년 4억3천 만원)’이라고 밝혔다.
컴텍코리아 개요
코스닥 상장 기업(2002.8.13)인 주식회사 컴텍코리아는 올해로 설립 16년 째인 디지털 방송 솔루션 (DBS) 전문 기업입니다. 디지털방송솔루션사업은 지상파, 위성, 케이블방송, DMB 등의 디지털 방송 전환에 필요한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컴텍코리아는 우수한 벤더와의 전략적인 제휴와 디지털 방송 시스템 구축의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로 디지털방송솔루션산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컴텍코리아는 2001년 수주한 스카이라이프(한국디지털위성방송) 프로젝트를 필두로 위성 DMB사업자인 TU미디어의 압축 다중화 시스템 프로젝트, 최근 국내 대형 MSO인 DMC(디지털멀티미디어센타)구축 프로젝트 등 인상적인 성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편 안정적 재무구조를 통한 주력사업 집중화를 위해 2003년 10월, 키플링(KIPLING)을 영업 양수하여 패션브랜드 판매 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키플링은 고감도 패션 캐쥬얼 가방 브랜드로서 매니아 중심의 틈새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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