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테지 한국본부 임원진 재구성

서울--(뉴스와이어)--지난 2월 24일 서울 대학로 예총회관에서 열린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이사장 송인현) 정기총회에서 앞으로 3년동안 아시테지 한국본부를 이끌어갈 새로운 임원진이 구성되었다.

2003년 2월부터 2006년 2월까지 3년여동안 아시테지 한국본부를 이끌어 오던 김우옥이사장을 비롯한 14인의 임원진은 임기가 완료되어 사임하고 신규 임원진이 선출되었다.

신임 이사장으로 연출가 송인현(극단 민들레 대표), 부이사장에는 송애경(SIDance 사무국장), 김병호(연출가, 극단 즐거운 사람들 대표)가 선출되었고 이사와 감사로 구성된 임원진은 모두 13인이다.

송인현 신임이사장은 서울예술대학 연극과를 졸업하고 1979년부터 연극 활동을 지속해온 배우이자 연출가이다.

동랑레퍼토리의 작품에 출연하며 연극계에 진출하여 수많은 작품에서 연기경력을 쌓았고 1987년부터 3년간 서울예술단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1996년에는 극단 민들레를 창단하여 현재까지 작, 연출, 출연 등의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아동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전통을 소개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작품도 그러한 목표를 반영한 것들이 주를 이룬다.

2004년에는 문화관광부에서 표창하는 ‘문화관광부장관 표창’ 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차기 운영진 구성이 완료되어 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협회에서 운영하던 기존의 사업들외에도 신규임원진의 열정과 의지로 국내 아동청소년 공연예술문화에 새 바람을 일으킬 신규사업들이 논의 중에 있다.

앞으로 3년동안 아시테지 한국본부의 신규 임원진들이 한국의 아동청소년 문화발전을 위해 힘차게 전진해주길 기대해본다.

<2006년 2월부터 2009년 2월까지 3년간 아시테지 한국본부를 이끌어갈 신규 임원진 소개>

이사장 송인현 (연출가, 극단 민들레 대표)

부이사장 송애경 (SIDance 사무국장), 김병호 (연출가, 극단 즐거운 사람들 대표)

이사 김대환 (극단 손가락 대표), 박계배 (한국연극협회 부이사장), 방지영 (극단 나이테 대표), 윤봉구 (인천지회 대표), 이병훈 (연출가, 용인대학교 교수), 이상화 (방송작가), 정상식 (극단 님비곰비 대표), 최영애 (아시테지 세계본부이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교수)

감 사 김숙희 (제작자, 어린이문화예술학교 대표), 이동준 (연출가, 극단 은세계 대표)


웹사이트: http://www.assitejkorea.org

연락처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사무국장 김유진 02-745-5862~3 011-347-2273 이메일 보내기 Fax: 02-745-58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