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총, 제1회 투명경영대상 제정.시상

서울--(뉴스와이어)--19일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李秀永)는「제1회 투명경영대상」시상식을 2005년 1월 28일(금)에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총은 세계화된 자본시장에서 건전한 지배구조 및 경영의 투명성은 기업의 성장발전에 선결과제로 부각되고 있어, 이제 우리 기업도 투명경영으로 지속적인 성장 발전과 노사 상생의 기업문화를 정착해 나가야 할 시점에 이르렀다고 분석하였다.

이에 경총은 기업의 지배구조 및 회계투명성, 사회 공헌성, 환경친화성 등을 두루 겸비한 기업을 선정, 시상함으로써 기업들의 투명경영을 선도하고 더 나아가 이를 사회 전반적으로 확산시켜 국민이 신뢰하는 기업, 경쟁력을 갖춘 기업문화 시스템을 정착시키고자「투명경영대상」을 제정, 시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투명경영대상은 4개 평가영역인 ▲경영 투명성(회계 투명성, 윤리 준법성 등 5개 항목), ▲사회 공헌성(사회기여, 소비자 권리보호 등 3개 항목), ▲노사관계(노사협력 프로그램, 노사 정보 공유시스템 등 2개 항목), ▲환경 친화성(환경경영, 품질경영 등 2개 항목) 등을 심사.평가하고, 규모별.산업별 관계없이 대상 1개, 우수상 2개 사업장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된다.

투명경영대상의 응모 신청서 및 공적서는 12월 7일(화)까지 경총 투명경영대상 운영사무국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자료는 재계.노동계.학계.법조계.언론계 등을 대표하는 저명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그리고 종합심사를 하게 된다.

경총은 기업이 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 ▲대내외 신인도 향상, ▲기업 리스크 요인 감소, ▲노사간 신뢰형성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경총 투명경영대상 운영사무국(3270-7338/7342/7350)으로 문의하거나, 경총 홈페이지(www.kef.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국경영자총협회 개요
노사간 협력체계의 확립과 기업경영의 합리화, 나아가 합리적인 노사관계의 방향을 정립함으로써 산업평화정착과 경제발전을 도모코자 설립된 민간 경제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ef.or.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