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메이크업 특강, 영풍문고에서 열려
영풍문고 강남점에서는 3월18일(토) 오후3시부터 5시까지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면접 메이크업>특강을 연다.
강의는 <깨끗한 피부, 남자의 경쟁력> 저자인 천연미용연구가 박선영 원장이 맡았다. 박선영 원장은 천연미용 연구 및 에스테틱 전문숍인 갭플러스(www.gapplus.net)의 대표이사이며,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의 문화센터 강의, 메이크업 컬럼니스트, 유명 인사의 이미지 메이킹(PI)를 하고 있다.
박선영 원장은 “면접보기 최소한 1주일 전부터 충분한 수면과 홈케어를 통해 면접당일 자연스런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선영원장이 주장하는 깨끗하고 티없는 피부를 연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따라하기 1 에비앙 뿌리기
베이지 계열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기 전에 20~30cm 정도 떨어진 곳에서 에비앙을 뿌리고 티슈로 눌러준다.
따라하기 2 메이크업 베이스 바르기
메이크업 베이스는 오클 계열(본인 피부 톤보다 1~2단계 어두운 컬러)로 자연스럽게 밀면서 두드린다.
따라하기 3 컨실러 바르기
여드름이나 상처 등 결점이 많은 경우는 결점의 마술사 컨실러를 점찍듯이 자연스럽게 발라준다.
따라하기 4 파우더로 유분기 제거하기
어두운 파우더, 투명 파우더로 뽀송뽀송하게 유분기만 제거해준다.
따라하기 5 눈썹 정리하기
눈썹은 모를 심듯이 자연스럽게 펜슬이나 흑갈색 섀도를 이용해 그려준다.
따라하기 6 그러데이션 주기
코에 음영을 주고,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들기 위해 코와 턱선을 2~3단계 어두운 섀도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시킨다.
따라하기 7 T존 부위에 하이라이트 주기
코, 이마, 양 눈 사이(T존 부위)에 2~3단계 밝은 컬러(핑크 베이지, 핑크 보라색)로 하이라이트를 준다.
따라하기 8 립밤 바르기
입술은 면봉을 이용해 자연스런 베이지색 계열로 터치해준다.
이밖에 박선영 원장은 호감을 주는 면접을 위해 “헤어는 앞머리가 이마와 귀를 가리지 않도록 하고, 뒷머리는 셔츠의 깃에 닿지 않도록 깔끔하게 정리할 것과”과 “의상의 컬러는 청색,회색이 무난하고,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 연출을 위해 스트라이프 무늬의 청색계열 수트, 깨끗한 이미지를 나타내는 뚜렷한 색상이나 원색의 타이”를 권했다.
액세사리를 착용할 경우 너무 고급스럽지 않으면서도 심플하고 단정한 시계, 벨트, 타이홀더, 커프링크스 등을 하는것이 좋다고 제안했다. 구두는 검정색이 무난하며, 양말은 수트와 구두의 흐름이 깨지지 않도록 짙은 색을 신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applus.net
연락처
박선영의 갭플러스 홍보담당 유미선 02-3444-1575 019-9154-6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