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텍코리아, 실적호전+주주배당…무상증자 보너스
컴텍코리아는 2005년 탄탄한 영업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3.48% 증가한 11억 2천 만원 으로 증가하였으며 올해는 매출 400억에 영업이익 40억의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컴텍코리아는 주주들의 투자이익 실현을 위한 40%에 해당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하고 있다. 작년 말 주당 10% 주식 배당과 신규 전략 사업인 디지털 콘텐츠 사업 자금 확보를 위한 25% 유상증자도 진행 한 바 있다.
유상증자에 이어 진행되는 무상증자 신주 배정기준일은 4월 24일, 상장일은 5월 23일 예정이며 발행될 무상 신주는 344만주 이다.
디지털 방송 솔루션 전문기업인 컴텍코리아의 긍정적인 실적 배경은 올해 연구 개발력 강화를 통한 신규 솔루션 개발 및 해외 시장 진출, 정통부의 디지털 방송 활성화 대책에 따른 디지털 방송 시장 투자 확대, 브랜드 사업인 “키플링” 매출 호조 전망에 따른 것이다.
컴텍코리아 노학영 대표이사는 “이번 무상증자를 통한 유동 물량 증가는 실적개선과 투자에 대한 성과가 구체화 될수록 장기적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컴텍코리아의 미래비전을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컴텍코리아는 최근 창사이래 최대 매출 실적 달성과 디지털 방송 활성화 대책, 신규 사업 진출 등에 힘입어 현재 주가 5,040원으로 4일째 상승 추세이다.
컴텍코리아 개요
코스닥 상장 기업(2002.8.13)인 주식회사 컴텍코리아는 올해로 설립 16년 째인 디지털 방송 솔루션 (DBS) 전문 기업입니다. 디지털방송솔루션사업은 지상파, 위성, 케이블방송, DMB 등의 디지털 방송 전환에 필요한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컴텍코리아는 우수한 벤더와의 전략적인 제휴와 디지털 방송 시스템 구축의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로 디지털방송솔루션산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컴텍코리아는 2001년 수주한 스카이라이프(한국디지털위성방송) 프로젝트를 필두로 위성 DMB사업자인 TU미디어의 압축 다중화 시스템 프로젝트, 최근 국내 대형 MSO인 DMC(디지털멀티미디어센타)구축 프로젝트 등 인상적인 성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편 안정적 재무구조를 통한 주력사업 집중화를 위해 2003년 10월, 키플링(KIPLING)을 영업 양수하여 패션브랜드 판매 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키플링은 고감도 패션 캐쥬얼 가방 브랜드로서 매니아 중심의 틈새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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