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평동왕냉면, 고객과 함께 유기농 주말농장 운영
이러한 활동들은 주로 대기업이나 IT업체에서 시행되어 신제품 출시에 앞서 몇몇의 소비자를 선정 제품을 먼저 사용하게 해서 평가나 아이디어를 듣고 더불어 상품을 지급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대학생이나 주부 층을 대상으로 도보여행이나 문화체험, 월드컵관람권을 증정하는 등의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반면 중소업체나 특히 외식업계에서는 모니터요원이나 쿠폰 등의 제품 판매와 관련된 행사나 특정 기념일을 맞이하여 펼치는 행사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푸드코아의 화평동왕냉면 체인점에서 이색 행사를 펼치고 있어 주목을 끌고 있다.
그 행사는 바로 고객에게 주말농장을 분양하는 것이다. 화평동왕냉면은 작년에도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해 추수축제, 유기농 김치 담그기, 따듯한 밥상 등의 많은 활동을 했었다.
이것의 바통을 이어받아 2006년도에는 화평동왕냉면과 함께하면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과 함께 유기농 주말 농장을 하기로 한 것이다.
주말농장은 서울 근교의 농지 가운데 경치가 좋고 일손 부족으로 농사를 짓기 힘든 경작지를 도시민에게 1년 단위로 임대, 주말이나 휴일에 와서 소규모로 채소를 길러보며 전원생활을 할 수 있게 하는 곳이다.
주말농장은 이용자 자신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서 노후에 자신의 농장을 갖기 위한 예비연습, 자녀들의 체험장소나 취미 생활 등 개인의 여가를 풍성이 하고 과거 (혹은 자연)으로의 회귀로 나타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도시화사 90%나 진행된 우리나라에서 농가의 새로운 대안으로 대두되어 추가 소득으로의 가치가 있다.
이러한 것 중에서도 화평동왕냉면에서는 가족, 친구, 직장인 등의 고객 층의 자연 친화적인 것의 호감과 자신의 건강과 정신적 수양에의 욕구가 커짐에 따라 외식을 위해 방문하는 식당에도 이러한 가치를 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이것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장소와 방법으로 주말농장을 택했으며 농장과 같이 자연에서 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한 주 동안 도시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화평동왕냉면의 황제갈비 등을 점심으로 준비해 다같이 어울려 공동체 의식과 색다른 맛을, 또한 가족이나 친척, 모임단체 등의 참가 팀을 위한 강연 등의 행사를 1년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와 더욱 가깝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무공해 농산물을 직접 가꾸면서 유기농 식품의 인지도를 높이면서 전 가맹점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여러 노력들이 “신뢰”라는 끈으로 전 가맹점 식구와 소비자를 이을 것이라고 믿고있다. 주말 농장 모집은 3월 15일부터 30일까지 화평동 왕냉면 가맹점에서 진행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odkorea.tv
연락처
푸드코아 광고홍보팀 윤천 팀장 02-578-0327
-
2010년 4월 20일 1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