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텍코리아, ‘디지털 광고 삽입 솔루션’ 시장 공략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방송 솔루션 전문기업인 컴텍코리아 (대표 노학영)는 17일 기존 제품보다 안정성과 편리성을 추구한 ‘디지털 광고 삽입 솔루션’을 개발, 국내 디지털 멀티 미디어 센터(DMC), 100여 개 단위 SO(케이블 방송사), 송출 대행 업체 등의 디지털 광고 수익 창출을 위한 필수적 솔루션인 ‘디지털 광고 송출’ 시장에 진출 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광고 삽입 솔루션’은 기존 아날로그 큐톤(Cue-Tone) 신호를 디지털 파일로 전환, 송출함에 있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 되었으나 컴텍코리아가 개발한 ‘디지털 광고 삽입 솔루션’은 광고 프로그램을 디지털 큐톤 신호와 아날로그 큐톤 신호를 모두 받아 신속하게 디지털 광고 송출이 가능하여 시간 및 비용 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된 솔루션은 특히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의 효율적인 기능을 대폭 보강하여 개발 되었으며 하나의 서버에서 40개 채널을 동시에 송출이 가능하다.

컴텍코리아 기술연구소 이주화 책임연구원은 “이번에 출시되는 디지털 광고 삽입 솔루션은 케이블 방송사 사업자들의 요구사항을 대폭적으로 수용하여 시스템의 안정성과 운용의 편의성, 그리고 사업자를 위한 확장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설계된 솔루션이다.

또한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는 광고동영상을 포함한 향후 디지털 음원, 드라마 동영상, 뮤직비디오 등에도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컴텍코리아는 이번에 개발한 디지털 광고 삽입 솔루션을 비롯, 이미 개발하여 국내 EM미디어, CJ시스템즈에 공급하여 기술력을 인정 받은 디지털 오디오 방송 솔루션(DABS)과 함께 본격적인 사업에 나서고 있다.

모 업체와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최근 디지털 방송 시스템 부문에서 성장세가 기대되는 동남아지역을 비롯 일본, 미국, 유럽 지역 등 시장조사를 통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계약이 완료되는 데로 구축을 진행 할 예정이다.

컴텍코리아 노학영 대표이사는 “디지털 방송 구축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사 제품인 디지털 오디오 방송 솔루션(DABS)의 성공적 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에 개발한 디지털 광고삽입 솔루션도 케이블 방송사 등의 필수적 구축 사항인 만큼 향후 매출이 획기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컴텍코리아는 오는 5월 2006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에 ‘디지털 광고 삽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컴텍코리아 개요
코스닥 상장 기업(2002.8.13)인 주식회사 컴텍코리아는 올해로 설립 16년 째인 디지털 방송 솔루션 (DBS) 전문 기업입니다. 디지털방송솔루션사업은 지상파, 위성, 케이블방송, DMB 등의 디지털 방송 전환에 필요한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컴텍코리아는 우수한 벤더와의 전략적인 제휴와 디지털 방송 시스템 구축의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로 디지털방송솔루션산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컴텍코리아는 2001년 수주한 스카이라이프(한국디지털위성방송) 프로젝트를 필두로 위성 DMB사업자인 TU미디어의 압축 다중화 시스템 프로젝트, 최근 국내 대형 MSO인 DMC(디지털멀티미디어센타)구축 프로젝트 등 인상적인 성과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편 안정적 재무구조를 통한 주력사업 집중화를 위해 2003년 10월, 키플링(KIPLING)을 영업 양수하여 패션브랜드 판매 사업에 진출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키플링은 고감도 패션 캐쥬얼 가방 브랜드로서 매니아 중심의 틈새시장 공략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mtech.co.kr

연락처

컴텍코리아 전략기획팀 이윤석 사원, 02-3489-6812, 011-287-9671,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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